메뉴 검색
한국원자력의학원, 전문기업 육성추진…패밀리기업 및 입주기업 초청 간담회 개최 패밀리기업 13개사, 입주기업 7개사 등 대상 2019-05-29
김지원 newsmedical@daum.net

한국원자력의학원(원장 김미숙)이 전문기업 육성을 위한 다양한 논의를 진행돼 눈길을 모았다. 
원자력의학원은 지난 24일 복합연구센터에서 올해 초 선정한 패밀리기업 13개사, 입주기업 7개사 등을 초청해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바이오 메디컬 특허 및 기술 사업화 전문가 강연과 함께 기관 고유 연구자원과 노하우 공유를 통해 전문기업 육성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다양한 논의가 진행됐다.

김미숙 원장은 “의학원은 방사선 의생명 분야 기초연구에서부터 임상으로 이어지는 전주기 연구를 수행하는 국내 유일의 과학기술특성화병원으로, 이를 기반으로 바이오 헬스케어 분야의 국내 기업과의 연구협력을 통해 동반성장 및 국가 산업발전에 기여할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패밀리기업은 성장 잠재력이 높은 국내 중소·중견 기업을 대상으로 하여 기술협력과 함께 의학원이 보유한 연구개발 인프라를 지원하기로 협약한 기업이며, 입주기업은 의학원의 복합연구센터에 입주하여 공동연구를 수행하는 기업이다.
복합연구센터는 방사성동위원소를 이용해 국내 관련 기관에 신약개발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2013년부터 추진된 ‘신개념 치료기술개발 플랫폼 구축사업’의 일환으로 지난해 준공됐다.
[메디컬월드뉴스]

관련기사

라이프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