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대한의료정보학회 추계학술대회 개최…리얼월드데이터, 임상시험 패러다임 바꾸다 11월 22~23일 전북대병원 임상연구지원센터에서 2018-11-20
김영신 medicalkorea1@daum.net

대한의료정보학회(회장 전상훈)가 오는 22일~23일 전북대학교병원 임상연구지원센터에서 추계학술대회(조직위원장 조남천)를 개최한다. 


‘임상연구에 최적화된 RWD(Real-World Data to Optimize Clinical Trials)’라는 주제로 개최하는 이번 학술대회에서 22일에는 지동현 한국임상시험산업본부 이사장이 ‘데이터 주도로 변화하는 임상연구(Transformation of Clinical Trials through Data-driven Approaches)’란 주제로 범산특별강연을 할 예정이다. 


23일에는 정덕환 에프앤아이 대표 ‘스마트 헬스케어에 있어 VR의 사용(Use of Virtual Reality in Smart Health Care)’란 주제의 기조연설이 예정되어 있다.

또 딥러닝 기반 의료영상 분석, 리얼월드 데이터 활용과 신약개발, 빅데이터를 활용한 임상시험, 공통데이터모델, 간호정보학, 정보의학인증 등 다양한 주제의 심포지엄을 18개 세션으로 구성했다. 


특히, 사회보장정보원,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한국보건의료원 등 보건복지부 산하 공공기관들이 양일간 참여해 진료정보교류, 정밀의료 전문인력 양성, 의료정보정책 등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자유연제 및 포스터 발표도 진행될 예정이며, 학부생들의 논문발표 세션과 포스터 세션을 별도로 마련해 의료정보분야의 대학생들이 지식과 경험을 교류하도록 했다.


23일 오후에는 전국 상급종합병원 최고정보책임자(CIO)가 참여하는 ‘의료정보 리더스포럼’이 ‘병원 내 의료정보(전산) 조직 운영 전략’을 주제로 개최된다.

이번 학술대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대한의료정보학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라이프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