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의료정보학회, 스마트데이터연구회 세미나 개최
스마트데이터 활용을 위한 품질관리 협력방안 모색
2022-08-24
김영신 medicalkorea1@daum.net
김영신 medicalkorea1@daum.net
대한의료정보학회 스마트데이터연구회가 오는 8월 26일 오후 5시 ‘스마트데이터 연구회’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대한의료정보학회 김종엽(건양대병원 헬스케어데이터사이언스센터 센터장)홍보이사의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한국보건의료정보원 데이터기획부 김희정 부장의 ‘보건의료데이터 활용 정책 현황’에 대한 초청강연도 진행한다.
또 스마트데이터 연구회 소개(이수현 건양의대 교수)에 이어, ▲보건의료데이터 품질관리 프레임워크(우혜경 공주대 교수·한국보건의료정보관리교육평가원 평가위원) ▲데이터품질향상을 위한 품질진단 방법(노균호 건양대학교병원 헬스케어데이터사이언스센터 연구원) ▲대장암 환자의 생존기간 예측 성능 고도화를 위한 히트맵 매핑(가천대학교 IT융합대학 석사과정) 순으로 발표될 예정이다.
이번 세미나는 가천대학교, 가천대길병원, 건양대학교, 건양대학교병원, 국립공주대학교가 주관하고, 대한의료정보학회가 후원을 맡았다.
이번 세미나는 가천대길병원 본관 18층 외과 의국에서 오프라인과 온라인 화상회의 어플리케이션(ZOOM)을 통해 동시에 진행되며, 의료분야 데이터 품질관리에 관심이 있는 사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한편 ‘스마트데이터연구회’는 대한의료정보학회의 연구모임으로, 보건의료데이터 활용 강화를 위한 RWD/RWE 추출 표준화 및 데이터 품질관리 방법론 연구를 목표로 하는 단체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 TA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