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인천성모병원 김민욱 교수, 대한연하장애학회 회장 선출 2023-11-14
김영신 medicalkorea1@daum.net

인천성모병원 뇌병원 재활의학과 김민욱 교수가 지난 9일부터 11일까지 수원 컨벤션 센터에서 개최된 제1회 아시아연하장애학회 국제학술대회 및 제14차 대한연하장애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제8대 회장으로 선출됐다.


신임 김민욱 회장의 임기는 2025년 11월까지 2년간이다. 김민욱 신임 회장은 지난 2년간 대한연하장애학회 부회장을 역임했다.

김민욱 회장은 “연하장애를 사회가 공감하며 이를 지원하는 제도적 뒷받침이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며, “의사, 치과의사, 간호사, 치료사, 영양사, 언어재활사 등이 참여하는 다학제 학회의 장점을 최대화하는 것은 물론, 국제적 교류를 활성화하고 나아가 K-food의 연하곤란식 우수성을 널리 알리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김민욱 회장은 서울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동대학원에서 석·박사 학위를 취득했으며 서울대병원 전임의, 인천성모병원 조교수·부교수, 미국 Emory University 재활의학과 연수 과정을 거쳐 현재 인천성모병원 교수, 재활의학과 과장을 역임하고 있다. 


전문 분야는 연하곤란재활, 뇌신경재활, 어깨통증, 족부재활, 근골격계통증, 근전도, 보장구 등이다.


대한연하장애학회는 연하장애 및 이와 관련된 영역의 연구를 활성화하고 교육과 홍보,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학문적 노력에 힘쓰며 그 진단과 치료의 표준 제시를 목표로 하는 학술단체이다. 


현재 의사, 치과의사, 간호사, 치료사, 영양사, 언어재활사 등 약 1,000명이 회원으로 참여하고 있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라이프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