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8월 의료기기 이모저모]미소정보기술, 쓰리빅스, EDGC 등 소식 2023-09-04
김영신 medicalkorea1@daum.net

8월 의료기기 주요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


◆미소정보기술·딥노이드, 업무제휴 체결 

미소정보기술(대표이사 안동욱)이 딥노이드(대표이사 최우식)와 업무제휴를 체결했다.


이번 업무제휴는 양사의 전문분야를 결합한 전략과 맞닿아 있다.


딥노이드의 뇌동맥류 영상AI 딥뉴로(DEEP:NEURO)를 시작으로 의료AI진단서비스의 다질환 진단이 가능하도록 병원 데이터플랫폼과 연동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안동욱 대표이사는 “딥노이드의 우수한 의료AI진단서비스를 미소정보기술의 데이터플랫폼과 결합해 의료현장에서 보다 빠르고 정확한 진단보조 역할과 환자중심의 의료 데이터가 활용될 수 있도록 양사가 협력을 강화해 AI진단서비스 통합·표준화등 헬스케어 데이터플랫폼을 원스톱으로 제공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딥노이드 최우식 대표이사는 “병원 의료진이 안전하고 정확한 진료정보에 접근할 수 있는 미소정보기술의 빅데이터플랫폼을 통해 더 나은 진단과 치료를 지원하고 환자와 정보를 안전하게 공유해 의료AI 진단서비스 고도화 및 자동화, 오류 최소화등 헬스케어 서비스 확대 및 품질을 높일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쓰리빅스, 솔젠트 및 서울대 치의학대학원과 업무협약  체결 

쓰리빅스(대표 박준형, 남궁현)가 솔젠트, 서울대학교 치의학대학원 감염면역학연구실과 함께 구강 질병 진단 제품의 공동 개발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쓰리빅스는 솔젠트, 서울대학교 치의학대학원 감염면역학연구실과 바이오 빅데이터, 다양한 분석 알고리즘, Multi-Omics와 AI 시스템을 활용해 구강암 등 구강 질병 진단 제품의 상용화를 추진한다.

솔젠트 석도수 대표는 “서울대학교 치의학대학원 감염면역학 연구실의 구강 질병에 대한 우수한 연구 성과와 쓰리빅스의 바이오 빅데이터 플랫폼 및 AI 알고리즘을 활용한 산업화 역량이 체외진단제품 스마트제조 공정기술과 융합되면 글로벌 체외진단기기 시장에서 가시적인 성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라고 말했다.


쓰리빅스 박준형 대표는 “구강 마이크로바이옴 사업은 마이크로바이옴 시장에서 중요한 축을 담당하고 있다.”라며, “솔젠트, 서울대학교 치의학대학원과 구강 질병 진단 키트를 개발하기 위한 최적의 컨소시엄 구성으로 바이오 빅데이터와 AI기반의 효과적인 바이오 마커를 발굴하겠다.”라고 밝혔다.


◆EDGC(이원다이애그노믹스), 림프암 억제를 위한 약학 조성물 용도 특허 출원

EDGC(이원다이애그노믹스)가 지난 4일 항암 후보물질 ‘EC-352H’와 ‘EC-374H’의 림프암 치료용 약학 조성물 용도 특허를 출원했다고 밝혔다. 


이번 특허를 기반으로 EDGC는 오는 10월 개최 예정인 ‘유럽종양학회(ESMO) 2023’에서 ‘EC-352H’와 ‘EC-374H’의 림프암 효능 결과를 공개한다는 계획이다.


EDGC는 이번 항암 후보물질 ‘EC-352H’와 ‘EC-374H’의 용도 특허 출원을 통해 전립선암에 이어 림프암에서의 효능을 증명하여 연구 방향을 다각화한다는 방침이다.


EDGC 신약개발연구소 김연정 소장은 “EDGC 신약개발연구소는 자체 연구력을 기반으로 지속적인 후보물질을 발굴하고 신약 개발 파이프라인 고도화에 집중할 것이다.”라며, “EDGC는 암을 포함한 다양한 질병 분야에서 유전체 분석을 접목한 신약개발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하는 것이 목표이다.”라고 말했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라이프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