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응태 cet008@hanmail.net
휴온스, 메드트로닉코리아-한독, 태전, 씨에스엘베링 코리아 등 제약사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휴온스, 한국여성재단과 성평등기금 모금 캠페인 후원 협약
(주)휴온스는 5월 31일 한국여성재단과 '성평등기금 모금 캠페인' 정기 기부금 후원 체결식을 진행했다.
성평등기금 모금 캠페인은 성평등 사회조성과 기부 문화 확산을 위해 한국여성재단의 연례 모금 캠페인으로 조성된 기금은 성차별 문화와 제도를 개선하고 성평등 사회를 만드는 전국의 여성단체의 사업을 지원하는데 사용될 예정이다.
㈜휴온스 엄기안 대표는 “성평등과 여성의 권익 신장은 여성 개인 뿐만 아니라 사회·경제에 중요한 이슈이며 우리 모두가 관심을 가지고 노력해야 한다”며, “우리 회사의 기부가 마중물이 되어 성평등 사회 조성을 위한 캠페인 활성화에 힘이 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여성재단 장필화 이사장은 “성평등기금 모금 캠페인에 기업이 관심 가지고 동참하는 것은 성평등 사회 분위기 확산에 큰 의미가 있다”며 “소중한 기부금은 성평등한 사회를 위해 현장에서 애쓰고 있는 여성단체 지원을 위해 잘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메드트로닉코리아-한독, 당뇨병 부문 국내 유통·판매 파트너십 협약
메드트로닉코리아와 한독이 지난 5월 27일 한독 본사에서 당뇨병 부문 국내 유통·판매 파트너십을 강화하는 제휴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제휴 계약은 양 사의 전문성과 경험을 바탕으로 국내 당뇨병 환자들에 차별화된 당뇨병 진단 및 첨단 치료 솔루션을 더욱 널리 소개하는 데 목적이 있다.
파트너십에 따라 한독은 메드트로닉의 연속혈당측정시스템(CGM), 체외형인슐린주입기(인슐린 펌프), 의약품 직접주입기구 등 당뇨 부문 전 제품의 국내 마케팅과 유통을 전담한다.
양 사가 체결한 이번 제휴 계약에는 지난 2019년 6월부터 이미 판매 제휴를 맺고 있는 메드트로닉의 연속혈당측정 시스템 ‘가디언커넥트(Guardian™ Connect)’와 ‘아이프로2(iPro™2)’는 물론, 인슐린 펌프 ‘미니메드 640G(MiniMed™ 640G)’와 올해 출시를 앞둔 ‘미니메드 770G(MiniMed™ 770G)’, 의약품 직접주입기구 ‘아이포트 어드밴스(i-Port Advance™)’가 새롭게 추가됐다.
메드트로닉코리아 김혜라 전략사업 총괄 전무는 “이번 한독과의 파트너십 강화는 제품 유통망을 넓혀 혁신적인 메드트로닉의 당뇨병 관리기기를 널리 알리는 동시에 많은 당뇨병 환자들의 혈당 관리와 건강한 삶을 돕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이라 믿는다”며 “메드트로닉은 앞으로도 당뇨병 환자들의 안전한 혈당 관리를 위해 혁신적인 제품 개발과 연구를 계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독 김영진 회장은 “한독은 다양한 치료제뿐 아니라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제품으로 포트폴리오를 확대하며 당뇨병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해가고 있다”며 “40여 년간 쌓아온 토탈 당뇨병 솔루션 기업의 리더십으로 진단부터 치료와 관리까지 당뇨병 전 부문에서 다양한 옵션들을 제공해갈 것이다”고 밝혔다.
◆태전, 우약사 전면 무료배포
태전그룹 오엔케이(대표 강오순)는 인터커뮤니케이션 플랫폼 ‘하하하얼라이언스(HAHAHA Alliance)’의 약국 전용 고객관리(CRM) 시스템인 ‘우약사(우리 약사님 이웃사랑 서비스)’를 전면 프리 론칭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앞으로 우약사(Web·App)를 이용하는 약사들은 고객관리 시스템, 건강관리 콘텐츠 등 약국운영에 대한 전반적인 지원 서비스를 기간 제한 없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 같은 결정은 우약사가 지난달 24일 누적 회원수 6만명을 돌파한 가운데 더 많은 약사들에게 관련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회를 열어주기 위함이다.
현재 우약사 애플리케이션(앱)은 약사용과 고객용 두 가지 버전으로 나뉘는데 약사용은 유료 회원가입을 한 뒤 각종 프로그램을 설치·교육해주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오엔케이가 이번에 발표한 ‘우약사 프리 론칭’은 바로 이 약사용에 해당한다.
강오순 오엔케이 대표는 “약사와 고객간 거리를 한층 더 가까이 하고, 우약사 서비스의 활성화를 계속 이어나가기 위해 전면 무료화를 실시했다”며, “아직까지 효용성 높은 우약사 시스템을 접하지 못한 약사에게 회원처와 같은 환경으로 기회를 열어줄 것”이라고 전했다.
◆씨에스엘베링 코리아, 앱스틸라(AFSTYLA) 6월 1일부터 보험급여 적용
씨에스엘베링 코리아(대표이사 손지영)는 유전자재조합 싱글체인 혈액응고 8인자 제제 앱스틸라주(AFSTYLA, 성분명 로녹토코그알파) 250, 500, 1000, 2000, 3000 IU 품목에 6월 1일부터 보험급여가 적용된다고 밝혔다.
앱스틸라는 최초이자 유일하게 싱글체인(단일 사슬형) 기술로 설계된 A형 혈우병 치료제이다. 본 빌레브란트 인자(VWF)와의 결합력을 높여 체내에서 안정적으로 작용하는 시간을 연장시킴으로써 출혈 관리 효과가 장기간 지속된다.
앱스틸라는 전장 유전자재조합 혈액응고8인자 단백질(full-length rFVIII)보다 반감기·곡선하면적(AUC)·청소율(Cl) 등의 약물동력학적 지표를 모두 개선했다. 앱스틸라의 응고인자 최저치가 1% 이상 유지하는 기간은 4일 이상에 달한다.
씨에스엘베링 코리아 손지영 대표는 “혈우병 분야를 선도하고 있는 씨에스엘베링이 앱스틸라를 통해 국내 첫 보험급여 적용 소식을 알리며, A형 혈우병 환자들의 치료 접근성을 향상시키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급여적용으로 국내 A형 혈우병 환자들에게 체내 작용시간을 연장한 앱스틸라 치료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메디컬월드뉴스 조응태 기자]
- TA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