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2020년부터 7개 질병군 포괄수가 개편, 선택진료항목 보상 등 어떻게 바뀔까? 심평원, 수가 개편 설명회 개최…12월 10일~17일 2019-12-05
임재관 newsmedical@daum.net

2020년 1월1일부터 ▲7개 질병군 포괄수가 개편 내용, ▲포괄수가 진료비 계산식 개정사항, ▲선택 진료항목 별도보상 개편사항, ▲ 청구방법 안내 등이 시행된다.

이에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승택, 이하 심평원)은 ‘7개 질병군 포괄수가 개편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12월 10일(화) 서울, 11일(수) 부산‧대전, 13일(금) 광주‧전주, 16일(월) 대구‧인천, 17일(화) 원주에서 각각 개최될 예정이다.

(표)7개 질병군 포괄수가 개편 설명회 세부 일정

설명회에 참석하고자 하는 요양기관은 오는 9일까지 해당 권역 설명회에 사전등록[요양기관업무포털시스템/정보화지원/설명회 신청] 후 참여하면 된다. 등록 인원은 기관당 2명 이내이며, 필요시 타 지역 설명회 신청 및 참석이 가능하다. 

심평원 공진선 포괄수가실장은 “이번 수가개편은 2012년 병·의원급 7개 질병군 포괄수가제 당연적용 이후 의료 환경 변화를 반영해 지불정확성을 높이고, 제도 운영상 미비점을 개선했다”고 설명했다. 

또 “이번 설명회는 요양기관의 이해도를 높이고 업무적용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다”며, 요양기관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메디컬월드뉴스]




관련기사
TAG

라이프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