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제6회 대한민국 국제병원의료산업 박람회 개최 2019-08-22
김지원 newsmedical@daum.net

대한민국 국제병원의료산업 박람회가 21일부터 23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됐다.

국제병원의료산업 박람회는 지난 2014년부터 매년 열리고 있으며, 이번 박람회에서는 국내․외 병원 및 의료인과 업계를 위한 다양한 전시 및 토론회(세미나)가 진행된다.

전시품목은 총 16개 분야로 나뉘어 영상의학기기, 감염 예방 관련 기자재, 의료용품, IT의료정보 시스템, 병원 건축 및 실내장식(인테리어) 등 병원에 필요한 기술과 기기 등이 전시된다.

또 박람회 기간 동안 4차 산업혁명 및 병원 정보기술(IT), 스마트병원, 병원 홍보(마케팅), 의료정보, 감염관리, 병원건축 및 시설 등 다양한 주제로 총 35분과(세션) 150강좌도 함께 열린다.


특히 ‘의료기기산업 종합지원센터’는 이번 박람회에서 ‘찾아가는 기업상담 공간(부스)’을 운영해 기업별‧제품별 맞춤형 심층 상담을 제공할 예정이다.

복지부 노홍인 보건의료정책실장은 “국제병원의료산업박람회가 우리나라 병원의료산업의 현재와 미래 뿐 아니라, 선진 외국의 의료분야 발전상을 살펴 볼 수 있는 매우 뜻 깊은 행사가 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이 박람회가 우리나라의 병원의료산업 수준을 더욱 높이고 나아가 세계적인 행사로 거듭 발전하기를 기원하며 정부에서도 많은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고 밝혔다.

[메디컬월드뉴스]




관련기사

라이프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