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식약처, 중앙급식관리지원센터 설립 및 위탁 운영 기관 모집 2015-12-17
medicalworldnews newsmedical@daum.net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김승희)가 전국의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이하 ‘지역 센터’)를 효율적으로 관리·지원하기 위해 중앙급식관리지원센터(이하 중앙센터) 위탁운영 기관을 지난 16일부터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중앙 센터’는 ‘지역 센터’별로 수행하는 어린이, 조리사 등 대상별  교육자료 개발 등 공통 업무를 일괄 지원하기 위해 2016년에 설치·운영하게 되며 ‘지역 센터’가 급식운영 컨설팅 등 현장중심의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한다.
주요 사업내용은 ▲식단작성 프로그램 개발 및 표준 식단·레시피 보급 ▲어린이, 조리사 등 대상별 교육 자료 및 교구 개발·보급 ▲지역센터 직원의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등이다.
모집 일정은 오는 30일까지 지원 접수를 받고 12월 23일 ‘중앙 센터’ 위탁운영 기관으로 참여할 기관들을 대상으로 제안요청서 설명회(장소: 식약처 본부, 충북 청주시 소재)를 갖는다.
‘지역 센터’는 어린이집, 유치원 등 영양사 고용의무가 없는 어린이 급식시설을 대상으로 위생 및 영양관리 등을 지원하는 기관으로 지방자치단체 직영 또는 식품관련 대학 등에 위탁 형태로 운영되고 있다.
2015년 12월 기준 전국에 186개의 ‘지역 센터’가 설치되어 71만여명의 어린이들이 혜택을 받고 있으며, 향후 228개 지자체별로 최소 1개소 이상 ‘지역 센터’를 설치하여 143만명의 어린이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식약처는 “이번 ‘중앙 센터’ 모집을 통해 어린이 급식시설에 대한 보다 체계적인 위생·영양 관리가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부모님들이 어린이 급식에 대해 안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자세한 사항은 조달청 나라장터 홈페이지(www.g2b.go.kr) → 입찰정보 → 용역 → 공고현황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라이프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