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8월 7일 병원계 이모저모②]경북대병원, 분당제생병원, 한림화상재단 등 소식
  • 기사등록 2025-08-07 21:00:03
기사수정

8월 7일 병원계 주요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


◆경북대병원 ‘2025년 APEC 정상회의’ 공식 의료지원 기관 선정

경북대병원(병원장 양동헌)이 지난 7월 7일 ‘2025년 APEC 정상회의 의료지원’ 수탁기관으로 최종 선정됐다.

이 병원은 응급의료체계, 감염병 대응 시스템, 전문 의료인력 운영 등 종합적인 평가에서 우수한 역량과 경험을 인정받아, 전 세계 정상 및 고위급 인사 약 2만명이 참가하는 대규모 국제행사의 의료분야 안전을 책임지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이에 따라 이 병원은 앞으로 회의 기간 동안 ▲현장 진료소 운영 ▲ 응급의료 대응 시스템에 기반한 종합상황실 운영 ▲K-의료 전시관 운영 ▲체험 서비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APEC 회의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완벽한 의료지원을 책임질 예정이다.


양동헌 병원장은 “이번 선정은 경북대병원의 공공성과 신뢰성, 지역 거점의료기관으로서의 책임있는 역할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라며 “전 직원의 역량을 모아 성공적인 의료지원을 완수하고, 대한민국 의료의 위상을 세계에 알리는 기회로 삼겠다”고 밝혔다.


◆분당제생병원, 직원 대상 아이스크림 이벤트 진행

분당제생병원(병원장 나화엽)이 직원의 활기찬 여름 나기를 위해 아이스크림 이벤트를 진행했다.

고객만족실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직원들의 사기 진작과 함께 소소한 재미를 제공함으로써 즐거운 일터를 만드는데 기여하기 위해 진행됐고, 점심시간에 식당을 찾는 직원에게 달콤한 후식으로 아이스크림을 제공했다.

올해 신규 입사하여 아이스크림 이벤트를 처음 접한 A모씨는 “작지만 마음에 위로가 되는 선물을 받은 것 같다”고 기뻐했다.

나화엽 병원장은 “더운 일상 속에서 직원들께 소소한 즐거움을 줄 수 있도록 이벤트를 마련했다. 달콤하고 시원한 디저트를 통해 행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림화상재단, 더멀매트릭스로부터 1200만원 후원받아

한림화상재단(이사장 허준, 한림대학교한강성심병원장)이 8월 7일 화장품 제조업체 더멀매트릭스(대표이사 김주영)로부터 1200만원의 후원금을 전달받고, 이에 대한 감사의 뜻으로 감사패를 수여했다.

더멀매트릭스는 2019년 창립과 동시에 화상환자의 퇴원 후 생계비 지원을 목적으로 기부를 시작했으며, 올해까지 총 7400만원을 한림화상재단에 후원했다.

이번 후원금은 화상환자들이 퇴원 이후 지속적으로 부담하게 되는 치료비와 피부 회복에 필요한 비용 등 생활 전반에 필요한 생계비로 사용될 예정이다. 

특히 중증 화상환자의 경우 기존 직장으로 복귀가 어려운 현실 속에서 생계유지가 어려워지는 사례가 많아, 실질적인 회복을 위한 생계비 지원의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고 있다.


허준 이사장은 “더멀매트릭스는 6년 동안 한 해도 빠짐없이 꾸준히 나눔을 실천해온 후원자”라며 “화상환자의 자립과 일상 복귀를 위한 생계비 지원은 단순한 경제적 도움을 넘어, 삶의 회복을 위한 중요한 연결고리”라고 말했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69239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7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 비보존, 한국다이이찌산쿄, 한미약품, GC녹십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7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 비보존, 신신, 셀트리온, 한국아스트라제네카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7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ST, 머크, 알피바이오, 지씨셀, 큐라클 등 소식
분당서울대병원
아스트라제네카
국립암센터
분당제생병원
경희의료원배너
한림대학교의료원
서남병원
위드헬스케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