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7월 2일 병원계 이모저모③]강원대, 보라매, 순천향대부천, 춘천성심병원 등 소식
  • 기사등록 2025-07-02 22:30:03
기사수정

7월 2일 병원계 주요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


◆강원대병원, 2025년 보건복지부 지역의료 연구역량 강화사업 선정

강원대학교병원(병원장 남우동)이 지난 1일 2025년 보건복지부 ‘지역의료 연구역량 강화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이 병원은 7월부터 27개월 간 국비 85억원과 강원특별자치도, 춘천시 지방비 11억원을 합쳐 총 96억원 규모의 지원을 받게 된다.


홍석호 의생명연구원장은 “이번 사업 선정을 통해 수도권 수준의 연구역량 및 인프라를 갖출 수 있게 됐다”며 “국립대병원의 사명인 의료연구 발전에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보라매병원 ‘원외 대표 협의체 회의’ 개최

서울대학교병원운영 서울특별시보라매병원(병원장 이재협)이 지난 6월 25일 전문건설공제조합 본사 28층 대회의실에서 공공보건의료 협력체계 강화를 위한 ‘원외 대표 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는 서울특별시 시민건강국 공공의료과 및 감염병관리과, 서울시 공공보건의료지원단을 비롯해 지역 보건소, 소방서, 한국장기요양기관협회, 재택의료센터 등 다양한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해 지역사회 보건의료 협력의 방향을 논의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필수보건의료 분야별 주요 사업을 공유하고, 지역 내 의료기관 간 협력모델 개발 방안에 대해 집중적으로 다뤘다. 


특히 퇴원환자의 지역사회 연계, 중증응급 환자의 이송 및 전원, 감염 및 환자안전 관리, 정신건강 증진 등 핵심 과제에 대한 구체적인 협력 방안이 심도 있게 논의됐다.

송경준 보라매병원 공공부원장은 개회사에서 “이번 협의체는 지역사회 기반의 연속적 돌봄과 통합적 건강관리 강화를 핵심으로 한다”며, “기관 간 유기적인 연계를 통해 실질적인 협업 구조를 마련하고, 지역 중심의 건강 돌봄 체계를 구축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보라매병원은 앞으로도 지역 유관 기관과 긴밀한 협력을 통해 공공보건의료의 실효성을 높이고, 시민의 건강권 보장을 위한 노력을 지속한다는 계획이다.


◆순천향대 부천병원, 제29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13년 연속 의료 지원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병원장 문종호)이 부천시 대표 문화축제인 ‘제29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BIFAN)’를 13년 연속 의료 지원한다.

이 병원은 7월 11일 부천시청 어울마당에서 열리는 폐막식에 의료진과 구급차를 파견한다. 


많은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되는 폐막식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응급 상황에 대비해, 신속한 응급 처치와 병원 이송을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문종호 병원장은 “우리 병원은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의 메디컬 파트너로 13년째 함께하고 있다”며 “올해도 변함없이 부천 시민과 관객의 건강을 지키고, 영화제가 안전하고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는 7월 3일부터 13일까지 부천시 일대에서 개최된다. 

이번 영화제는 총 41개국 217편의 영화를 상영하며, 배우 이병헌의 대표작 10편을 상영하는 특별전도 마련됐다. 

이병헌은 개막식을 비롯해 무대 인사, 메가토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관객들과 만날 예정이다. 


◆춘천성심병원, 강원도 내 혈액수급 위한 생명나눔 헌혈행사 개최

한림대학교춘천성심병원(병원장 이재준)이 6월 26일 강원도 내 원활한 혈액 수급 및 확보를 위해 ‘We路(위로)캠페인 생명나눔 사랑의 헌혈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2004년부터 혈액 수급이 어려운 환자를 돕기 위해 시작돼 현재까지 연 4회 이상 정기적으로 이어지고 있는 춘천성심병원의 장기 캠페인이다.

이번 행사에는 교직원 및 환자 등 47명이 참가해 총 1만 6,480cc의 혈액이 모였다. 모인 혈액은 수혈이 필요한 환자들을 위해 사용하고 일부는 예비 혈액 확보를 위해 대한적십자사 강원혈액원에 기증했다.

이재준 병원장은 “올해 누적 참가자는 83명, 누적 혈액은 2만 9,360cc으로 원활한 혈액 확보를 위해 많은 분들이 헌혈에 동참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헌혈에 대한 관심과 필요성을 알리기 위해 꾸준히 헌혈행사를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68519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7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 비보존, 한국다이이찌산쿄, 한미약품, GC녹십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7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 비보존, 신신, 셀트리온, 한국아스트라제네카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7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ST, 머크, 알피바이오, 지씨셀, 큐라클 등 소식
분당서울대병원
아스트라제네카
국립암센터
분당제생병원
경희의료원배너
한림대학교의료원
서남병원
위드헬스케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