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제약사 주요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
◆노보 노디스크, 세마글루티드 2.4mg, ESSENCE 3상 임상 결과 NEJM공개
노보 노디스크가 대사이상 관련 지방간염 성인 환자를 대상으로 한 세마글루티드 2.4mg의 ESSENCE 3상 임상 파트1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연구는 4월 30일 뉴잉글랜드 저널 오브 메디슨에 게재됐다.
72주 차 결과, 세마글루티드 2.4mg 투여군에서 62.9%의 환자가 간섬유화 악화 없이 지방간염이 해소된 반면, 위약군은 34.3%에 그쳤다.
미국 식품의약국은 세마글루티드 2.4mg의 대사이상 관련 지방간염 치료 적응증 확대 신청을 우선 심사 대상으로 지정했다.
가장 흔한 이상반응은 메스꺼움, 설사, 변비, 구토 등 위장관 관련 증상이었다.
◆대우제약, 초급관리자 20명 리더십 교육 진행
대우제약 초급관리자 20명이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주관 ‘초급관리자 역량 강화 과정’을 수료했다.
이번 교육은 지난 5월 28일부터 3일간 경남 창원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부산경남연수원에서 진행됐다. 현직 초급관리자와 부서장 추천 실무 우수 인재가 참여해 실행형 관리자 성장을 목표로 했다.
커리큘럼은 소통 능력 향상 소프트 스킬 트레이닝, 행동유형 분석 기반 커뮤니케이션 전략, 리더 역할 인식, 팀워크 강화 등 현장 중심으로 구성됐다.
대우제약 관계자는 “실무 현장 성과 창출 인재를 체계적으로 육성하는 것이 지속가능한 기업 성장의 핵심”이라며 “직급별 맞춤형 리더십 프로그램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회사는 창립 50주년을 앞두고 내부 리더십 체계 정비와 인재 전략 고도화를 통해 중견 제약사 도약을 위한 내실을 강화할 예정이다.
◆신신제약, ‘신신파스’ 브랜드 홈페이지 리뉴얼 오픈
신신제약이 국내 최다 파스 라인업을 보유한 신신파스의 브랜드 홈페이지를 전면 리뉴얼했다.
직관적인 사용자 환경과 개인 맞춤 기능을 도입해 정보 접근성과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핵심 기능인 ‘내게 맞는 파스 찾기’는 제형, 성별, 통증 부위, 피부 타입 등을 고려해 최적의 제품을 추천한다.
또한 현재 위치 주변에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약국 정보를 안내하는 ‘약국 찾기’ 기능도 제공한다.
1959년 국내 최초 출시된 신신파스부터 최신 제품까지의 발전 과정을 보여주는 ‘파스 진화도’도 주목받고 있다.
◆한국BMS제약 ‘2025 서울-BMS 이노베이션 스퀘어 챌린지’ 참가 기업 모집
한국BMS제약(대표이사 이혜영)이 서울특별시, 서울바이오허브와 함께 ‘2025 서울-BMS 이노베이션 스퀘어 챌린지’ 참가 기업 모집을 시작한다.
모집 기간은 6월 3일부터 8월 18일까지이며, 업력 10년 미만의 바이오헬스 분야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한다.
선정된 2개 기업에는 기업당 4천만 원씩 총 8천만 원의 연구지원금과 BMS 글로벌 전문가 멘토링, 서울바이오허브 입주 기회 등이 제공된다.
모집 분야는 종양질환, 혈액질환, 심혈관질환, 면역질환 등 총 8개 분야다.
이혜영 대표는 “오픈이노베이션이 우리의 DNA이자 지속 가능한 혁신의 원천”이라고 강조했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조응태 기자]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