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3월 제약사 이모저모⑮]동아, 시지바이오, 셀트리온, 한국GSK, 함소아, 카이노스메드 등 소식
  • 기사등록 2023-03-29 07:00:02
기사수정

3월 제약사 주요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


◆동아제약, ‘SAVE2SAVE 캠페인’ 서울대공원서 자원봉사활동 실시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백상환)이 지난 18일 경기도 과천시 서울대공원 동물원에서 ‘어린이가그린 SAVE2SAVE’ 캠페인을 자원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어린이 가그린 수익금을 활용해 멸종 위기 동물 보호 기금을 조성하는 캠페인이다.

이번 자원봉사활동에는 동아쏘시오홀딩스, 동아에스티, 동아제약, 동아오츠카 등 동아쏘시오그룹 임직원 20가족, 약 80명이 참여했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2021년부터 서울대공원과의 MOU를 통해 SAVE2SAVE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임직원들과 함께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실시해 밝고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시지바이오, HA 필러 ‘지젤리뉴’ 4700억 수출 계약

시지바이오가 중국의 의료기기 유통 회사인 상해비정무역유한회사(上海菲霆?易有限公司)와 히알루론산(HA) 필러 지젤리뉴(GISELLELIGNE) 유니버셜, 시그니처 2를 3년 간 총 4,700억 원 규모로 공급하는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

유현승 대표는 “이번 지젤리뉴 유니버셜 및 시그니처 2의 수출 계약으로 중국 HA 필러 시장 점유율을 적극 확대할 예정이다”며, “질 높은 의료진 교육훈련 활동을 통해 제품이 환자들에게 올바르고 안전하게 사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셀트리온헬스케어 ‘램시마’, 글로벌 누적 처방액 12조원 돌파

셀트리온헬스케어에서 판매 중인 램시마(성분명 : 인플릭시맙)가 글로벌 누적 처방액 12조원, 누적 매출 5조원을 돌파했다.

셀트리온헬스케어 관계자는 “글로벌 누적 처방액 12조원이 갖는 의미는 램시마가 세계 전역에서 자가면역질환으로 고통받는 환자들에게 일상으로의 복귀를 가능하게 해준 선물 같은 치료제로서 오랫동안 그 역할을 충실히 해낸 것으로 볼 수 있다”며, “올해 중남미 지역을 비롯해 2024년에는 미국에서 램시마SC 출시를 계획하고 있는 만큼 판매 지역 확대를 통한 램시마 성장세는 앞으로도 지속될 것이며, 램시마가 국내 바이오제약 산업의 또 다른 새로운 이정표를 남기면서 누적 처방액 20조원 돌파를 이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밝혔다.


◆한국GSK ‘듀오다트’ 국내 출시 1주년 기념 사내 행사 개최

한국GSK(한국법인 대표 롭 켐프턴)가 27일 전립선비대증 치료제 ‘듀오다트(Duodart, 성분명: 두타스테리드 0.5mg/탐스로신염산염 0.4mg)’의 국내 출시 1주년을 기념하는 사내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듀오다트는 국내에서 처음으로 출시된 5α-환원효소 억제제(두타스테리드)- 알파차단제(탐스로신염산염) 고정용량복합제이다. 


이런 강점을 바탕으로 국내 출시 11개월 만에 시장 점유율 6.3%(UBIST, 5ARI 급여 시장에서의 2023년 1월 처방조제액 기준)를 달성했다. 


첫해에 매출 50억원을 넘어서는 등(IQVIA 4Q MAT 2022, sales value data) 전립선비대증 치료 분야의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자리잡아 가고 있다는 분석이다.


입증된 증상 개선 효과를 통해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듀오다트의 국내 출시 1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된 이날 행사는 한국GSK 임직원과 함께 국내 최초 5α-환원효소 억제제와 알파차단제 고정용량복합제인 듀오다트 출시의 가치와 의미를 돌아보고, 국내 전립선비대증 환자들의 삶의 질 개선과 건강한 삶을 응원하는 시간으로 꾸며졌다.


직원들은 사무실에 마련된 듀오다트 국내 출시 1주년 기념 포토월에서 단체 촬영을 하며 양성 전립선비대증 치료의 어려움과 병용요법의 중요성을 공유하고, 환자들의 치료 여정에 동행할 듀오다트의 행보에 함께 하고자 하는 의지를 다졌다.

한국GSK CEP(Core Established Products for Patients) BU Head 이동훈 전무는 “국내 첫 5α-환원효소 억제제와 알파차단제 고정용량복합제인 듀오다트는 두 가지 성분을 하나의 캡슐에 담아 빠르고 지속적인 증상 개선이 가능하며, Real-world data를 통해 유의미한 복약 순응도 개선 효과를 확인하는 등 전립선비대증 치료 분야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 제품이다”며, “전 세계적으로 10년 넘게 누적된 처방 경험을 바탕으로 글로벌 전립선비대증 치료제 판매 1위(IQVIA 2021 value 기준)를 기록한 치료제인 만큼, 1위 브랜드로서 자부심을 바탕으로 국내 전립선비대증 환자들의 치료 환경 개선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함소아제약, ‘바른성장ON! 키ON! 모델 선발대회’ 개최

함소아제약(대표 조현주)이 ‘우리 아이 바른성장 뽐내기 대회’를 개최한다.


‘우리 아이 바른성장 뽐내기 대회’는 함소아 키온을 섭취하는 자녀를 둔 부모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이번 이벤트는 4월 7일까지 지원 가능하다.

함소아제약 관계자는 “성장기에 접어든 아이들의 바른성장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부모님의 많은 관심이 필요하다”며, “이번 이벤트를 통해 아이들 성장에 부모님들이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일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카이노스메드, ‘KM-819’ 다계통위축증 임상2상 첫 환자 투약 개시

카이노스메드(284620)가 KM-819를 활용한 다계통위축증(MSA) 임상2상에서 첫 환자에게 약물 투여를 했다.


이는 환자를 대상으로 하는 치료 목적의 투여라는 점, KM-819의 효능 평가를 위한 첫번째 마일스톤 달성이라는 점에 의미가 있다.


이번 임상2상은 차병원에서 이종식 교수의 주도하에 진행되며 모집 환자수는 총 78명이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조응태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54747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그래디언트 바이오컨버전스, 동아제약, 알피바이오, 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독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셀트리온, 알피바이오, 한국 노보 노디스크제약, 한올바이오파마, 티움바이오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월 제약사 이모저모]동화약품, 한국다케다제약, 한국팜비오, GC셀 등 소식
위드헬스케어
한국화이자제약
GSK2022
한국얀센
한국MSD 202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