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4월 제약사 이모저모①]갈더마코리아, 노보 노디스크제약, 한국화이자제약 등 소식
  • 기사등록 2023-04-13 07:00:01
기사수정

4월 제약사 주요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


◆한국화이자제약, 고객맞춤형 하이브리드 통합 디지털플랫폼 ‘화이자프로(PfizerPRO)’ 런칭

한국화이자제약(대표이사 사장 오동욱)이 옴니채널(Omni-Channel) 전략 강화를 위해 보건의료 전문가를 위한 통합 디지털 플랫폼 ‘화이자프로(PfizerPRO)’를 런칭했다고 밝혔다.


화이자프로는 보건의료 전문가라면 누구나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으며, 선호하는 채널과 포맷에 맞추어 최적의 콘텐츠를 제공한다. 


사용자는 화이자 제품에 대한 최신 업데이트를 비롯해 관련 질환정보, 해외 치료동향 등 다양한 의약학 관련 자료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제품 관련 행사 및 컨퍼런스 정보 확인과 참여 신청도 화이자프로 내에서 바로 가능해질 예정이다. 

전문 담당자와의 화상 미팅인 ‘버추얼 커넥트(VCC, Virtual Connect)’도 해당 플랫폼에서 편리하게 신청할 수 있다. 버추얼 커넥트는 의료진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모바일, 데스크탑, 태블릿PC 등 원하는 디바이스로, 전문담당자와 진행하는 1:1 화상 미팅이다.


화이자프로는 글로벌 차원에서 마련된 통합적인 고객 소통 채널로서 전세계 동일한 디자인과 포맷을 갖추었으며, 고객 편의성에 기반한 UI 구성으로 직관적인 활용이 가능하다는 것이 장점이다. 


이는 고객 중심의 소통과 경험을 최우선으로 하는 화이자의 옴니채널 강화 전략의 일환으로, 각 사업부별로 운영하던 기존 디지털 채널을 확장해 전사 차원의 통합 플랫폼으로 탈바꿈한 것이다. 


앞으로 커뮤니케이션 채널 등 보건의료 전문가들의 니즈에 맞춘 기능들이 지속적으로 개발∙강화될 예정이다.


한국화이자제약은 화이자프로 런칭을 기념하는 임직원 대상 온∙오프라인 이벤트도 진행했다. 


오피스 내에 화이자프로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인 화이자프로 존(PfizerPRO Zone)을 마련하고, 임직원들이 충분히 화이자프로를 체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디바이스를 구비해 약 두 달간 체험공간을 운영할 예정이다. 


온라인 이벤트로 메타버스 화이자프로 라이브러리(PfizerPRO Library)도 오픈했다. 


화이자프로 라이브러리 내에서 임직원들은 아바타로 체험관을 돌아다니며, 보다 상세한 튜토리얼과 함께 화이자프로를 경험할 수 있다. 


한국화이자제약 오동욱 대표이사 사장은 “화이자는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 속에서 최적의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고객 중심의 혁신을 최우선으로 하는 과감한 투자와 전략을 구사하고 있다”며, “고객과 소통하는 다양한 창구의 허브로서 중추적인 역할을 하게 될 이번 플랫폼 런칭에 멈추지 않고, 고객 니즈에 맞춰 지속적으로 다양한 도전과 혁신을 선도해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갈더마코리아㈜, 주사질환 인식의 달 기념 ‘CLEAR 심포지엄’ 개최 

갈더마코리아㈜(대표이사 김연희)가 지난 8일~9일 4월 주사질환 인식의 달(Rosacea Awareness Month)을 맞아 국내 피부과 의료진을 대상으로 주사질환 최적의 치료법에 대해 논의하는 ‘CLEAR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이번 심포지엄의 타이틀인 ‘CLEAR’는 ‘Continuous Learning from Experts for Acne & Rosacea’의 약자로 주사질환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진단 및 치료 활성화에 기여함으로써 건강하고 깨끗한 피부를 만드는데 기여하겠다는 갈더마코리아의 의지를 담고 있다.


이번 심포지엄 좌장은 국립중앙의료원 피부과 박미연, 고려대의대 피부과 안효현 교수가 맡았다. 


이어 순천향의대 피부과 김정은 교수, 순천향의대 피부과 최유성 교수, 리더스피부과 청담도산대로점 노낙경 원장 총 3명의 의료진이 발표 연자로 나서 주사질환의 증상 및 진단법과 최신치료 동향에 대해 강연했다. 


이어 아카데미피부과 서종근 원장이 주사질환과 감별질환으로 거론되는 여드름 치료에 대해 강연을 진행했다.


이번 심포지엄 좌장을 맡은 국립중앙의료원 피부과 박미연 과장은 “주사질환은 증상이 비특이적이고 질환 인지도가 낮아 주사질환에 대한 정확한 진단 방법과 치료 정보를 공유할 기회가 적었다”며, “이번 심포지엄이 주사질환에 대한 최신 지견을 살펴보고 공유할 수 있는 유익한 정보 교류의 장이 됐기를 바라며, 실제 진료 현장에서도 보다 많은 환자들이 주사질환을 조기에 진단받고 전문적인 치료를 받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노보 노디스크제약, 세계 혈우인의 날 기념 사내 행사 개최 

노보 노디스크제약(대표: 사샤 세미엔추크)이 4월 17일 ‘세계 혈우인의 날(World Hemophilia Day)’을 기념해 지난 10일 임직원들과 함께한 사내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33주년을 맞이한 세계 혈우인의 날은 혈우병과 선천성 출혈 질환에 대한 인식을 고취하기위해 제정되었으며, 10일 진행된 노보 노디스크제약 행사는 혈우병에 대한 임직원들의 질환 이해도 제고와 올바른 인식 고취를 위해 마련됐다.

노보 노디스크제약 사샤 세미엔추크 사장은 “올해 세계혈우인의 날을 맞이하여 노보 노디스크제약 임직원들이 함께 혈우병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제고하기 위해 마련한 자리에 직접 전문의료진과 혈우인들, 보호자분을 모시고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시간을 가져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노보 노디스크는 오랫동안 혈우병 환우들의 건강한 삶을 위한 치료제 개발에 헌신해왔고, 자사의 희귀질환 사업부의 탄탄한 파이프라인을 통해 앞으로도 혈우병 환우분의 삶의 질을 개선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55024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4월 2일 병원계 이모저모③]국립암센터, 일산백병원, 칠곡경북대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ST, 바이엘 코리아, 한국머크, 한국BMS제약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제약사 이모저모]바이엘, 한국노바티스, 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올바이오파마 등 소식
위드헬스케어
한국화이자제약
GSK2022
한국얀센
한국MSD 202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