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3월 의료기기 이모저모⑩]마크로젠, 바비톡, 지씨씨엘, 젠큐릭스 등 소식
  • 기사등록 2023-03-23 19:00:02
기사수정

3월 의료기기 주요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


◆마크로젠, 국내기업 최초 미생물 유전자분석 국제공인시험기관 인정 획득

마크로젠(대표 김창훈)이 국내 기업 최초로 미생물동정 DNA 분석에 대한 국제공인시험기관 인정을 획득했다.


이번 국가기술표준원 산하 한국인정기구(KOLAS) 인정으로 마크로젠은 미생물동정 서비스에 대한 국내외 시장에서 기술력과 신뢰성을 확보하고, 국제표준규격에 따른 국제공인시험성적서 제공이 가능해졌다. 


마크로젠 김창훈 대표는 “최근 마이크로바이옴(미생물 군집)을 활용한 화장품, 건강기능식품, 치료제 등이 늘어나면서, 업계에서 미생물동정 서비스에 대한 수요도 증가하고 있다”며, “마크로젠 미생물동정 서비스 결과의 정확도와 신뢰도에 대한 공식 인증을 기반으로, 기존 리서치 시장을 넘어 규정이 까다로운 제약·뷰티업계로까지 시장을 확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바비톡 X 다나카, 캠페인 영상 누적 조회수 500만 돌파

바비톡 ‘성형 톡 까놓고 말해볼까’ 캠페인 영상이 누적 조회수 500만뷰를 돌파, 신규 회원 유입 및 매출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을 총괄한 유두호 바비톡 CMO는 “유머러스하고 솔직한 다나카의 이미지와 중독성 강한 메시지와 리듬감, 바비톡이 추구하는 가치와 메시지가 시너지 효과를 내고 있으며, 단순 콘텐츠 소비 주체를 넘어 생산자인 MZ 세대를 중심으로 반응이 뜨겁다”며, “앞으로도 바비톡은 다채로운 콘텐츠를 통해 이용자들에게 꼭 필요한 성형 정보를 흥미롭게 전달하며 업계 혁신을 이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지씨씨엘, 말초혈액단핵세포(PBMC) 자원관리시스템 구축

㈜지씨씨엘(GCCL, 대표이사 양송현)이 말초혈액단핵세포(Peripheral blood mononuclear cell, 이하 PBMC) 자원관리시스템을 구축했다.


PBMC 자원관리시스템은 모검체의 도착에서부터 원심분리, 자검체 PBMC의 바이알 제작, 보관, 반출 맵핑(Mapping) 및 폐기에 걸친 전 과정을 2단계 바코드 시스템으로 관리할 수 있는 전산 프로그램이다.


이희주 지씨씨엘 연구소 운영 총괄 본부장은 “면역항암제 등 바이오의약품 신약개발 임상시험에서 세포매개 면역원성 분석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PBMC 제작 및 자원 관리에 대한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전산화 시스템을 구축했다”며, “이를 통해 검체 자원 관리에 효율성과 안전성, 신뢰성을 높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美 AACR, 젠큐릭스 대장암 모니터링 연구 성과 발표 주제 채택

젠큐릭스(대표 조상래)가 오는 4월 14일부터 19일까지 미국 플로리다주 올란도에서 개최되는 미국암연구학회(AACR, American Association for Cancer Research)로부터 회사의 대장암 조기진단 검사 ‘콜로이디엑스(COLO eDX)’ 연구 결과가 공식 발표 주제로 채택됐다.


젠큐릭스 한진일 이사는 “암 조기진단 플랫폼 기술을 기반으로 암과 관련된 다양한 연구와 임상 적용이 가능하다”며, “현재 대장암, 간암 이외에도 다양한 암종에 대해서 연구개발이 진행되고 있는 만큼 지속적으로 유의미한 연구성과들을 발표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발표의 논문 초록은 3월 31일 공개된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54592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4월 2일 병원계 이모저모③]국립암센터, 일산백병원, 칠곡경북대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ST, 바이엘 코리아, 한국머크, 한국BMS제약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제약사 이모저모]바이엘, 한국노바티스, 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올바이오파마 등 소식
위드헬스케어
한국화이자제약
GSK2022
한국얀센
한국MSD 202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