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3월 의료기기 이모저모⑨]루트로닉, 라이프시맨틱스, 메가존클라우드, 퀀타매트릭스 등 소식
  • 기사등록 2023-03-22 19:00:02
기사수정

3월 의료기기 주요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


◆루트로닉, 보통주∙우선주 현금배당 결의 

루트로닉(대표 황해령)이 지난 15일 이사회를 통해 보통주와 우선주에 대한 현금배당 지급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1주당 보통주는 322원, 우선주는 151원을 지급하며 시가배당률은 각 1.7%, 0.5%다. 


총 배당금은 82억 6,427만원이며, 배당 기준일은 2022년 12월 31일이다. 배당 관련 사항은 오는 30일로 예정된 정기주주총회를 통해 확정된다. 


회사 관계자는 “전년도 매출액 52.1%, 영업이익 86% 증가로 창사 이래 최고 매출을 경신했다”며, “주주 친화적 정책의 일환으로 주주가치 제고를 위한 배당을 결정했다”고 말했다. 


◆라이프시맨틱스, 자회사 '뉴트라시맨틱스' 설립

라이프시맨틱스(대표 송승재)가 자회사 뉴트라시맨틱스를 설립하고 대표에 ㈜헬스밸런스 부사장 출신의 이병주 대표이사를 선임했다고 밝혔다.


고려대학교에서 생물공학과 식품공학을 전공한 이병주 대표이사는 동원그룹, KT&G그룹, 제너시스BBQ그룹에서 건강기능식품 연구개발 및 생산, 브랜드 마케팅, 영업 등의 업무를 담당해왔다. 

식품산업 전반에 걸친 폭넓은 실무 경험과 노하우로 업계에서 현장 감각이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병주 대표이사는 “최근 10년간 IT 및 뉴트리션 산업 모두 각자의 분야에서 큰 발전을 이루었지만, 전통 산업에 가까운 식품과 첨단 디지털헬스케어가 성공적으로 융복합된 사례는 찾아보기가 쉽지 않다”며, “라이프시맨틱스가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주목받는 디지털-뉴트리션 헬스케어 업계의 선두주자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메가존클라우드-HIMSS, 국내 최초 DHTP 파트너십 체결

메가존클라우드(대표 이주완)가 미국 보건의료정보관리시스템학회(HIMSS·Healthcare Information and Management Systems Society)와 INFRAM DHTP(Digital Health Technology Partner)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HIMSS 김지혜 한국지사장은 “HIMSS의 ‘Digital Health Transformation’ 관련 다양한 인증 프로그램을 수행하는데 필요한 IT 인프라 구축 및 운영에 대해서 클라우드 전문 기업인 메가존클라우드가 ‘디지털 헬스 테크놀로지 파트너’로서 컨설팅 및 기술부문 전 분야에 걸쳐 HIMSS와 협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메가존클라우드 이주완 대표는 “글로벌 헬스케어 IT 인증 부문에서 세계적 권위를 지니고 있는 HIMSS와의 파트너십 체결로 병원·헬스케어 부문 고객사들의 성공적인 디지털 전환에 더욱 효과적으로 기여할 수 있게 됐다”며 “메가존클라우드가 보유한 클라우드·인공지능·빅데이터 기술력과 보안 역량을 바탕으로 HIMSS와 함께 헬스케어 ICT 분야 사업을 한층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퀀타매트릭스 dRAST, 독일 Labor Dr. Brunner 채택

퀀타매트릭스 dRAST 솔루션이 독일 Labor Dr. Brunner에 채택됐다.


Labor Dr. Brunner의 미생물 검사실 담당자인 Johannes Zander 박사는 “항균제 감수성 검사에 소요되는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이는 dRAST 시스템의 도입이 패혈증 환자의 사망률을 줄임으로써, 불필요한 의료적 지출과 피해를 막을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퀀타매트릭스 권성훈대표는 “액손랩을 포함, 유럽 대리점들과 성공적인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유럽 전역에서 dRAST 채택이 가속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이미 국내 및 유럽 전역에 유통 네트워크를 구축했고, 최근 중동지역에도 독점 대리점을 계약하는 등 글로벌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하고 있다”고 밝혔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54591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4월 2일 병원계 이모저모③]국립암센터, 일산백병원, 칠곡경북대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ST, 바이엘 코리아, 한국머크, 한국BMS제약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제약사 이모저모]바이엘, 한국노바티스, 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올바이오파마 등 소식
위드헬스케어
한국화이자제약
GSK2022
한국얀센
한국MSD 202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