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6월 제약사 주요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
◆동아제약, 독일 프리미엄 비타민 ‘오쏘몰’ 신규 디지털 캠페인 선보여
독일 프리미엄 비타민 브랜드 오쏘몰이 신규 디지털 캠페인 ‘당신은 오쏘몰리스트인가요?’를 선보였다.
‘오쏘몰리스트’는 오쏘몰을 일상 속 필수템으로 함께하며 헬시 라이프 스타일을 실천하는 사람들을 자칭하는 신조어다.
동아제약에 따르면 이번 캠페인 영상에는 오쏘몰의 핵심 기술력인 ‘녹진한 액상’을 시각적으로 부각시키며,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선망을 담은 오쏘몰리스트의 페르소나를 보여준다.
◆신신제약, 기후 위기 취약계층 위해 아름다운가게와 특별 바자회 개최
신신제약은 지난 5월 19일 비영리 공익법인 아름다운가게와 함께 기후 위기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아름다운 특별전’을 개최했다.
이번 특별전은 바자회 형식으로 진행되며, 5월 19일 부천옥길점을 포함한 경기 지역 내 아름다운가게 10개 매장에서 운영된다.
신신제약은 자사의 건강 관리 전문 브랜드 신신HL의 오메가3, 비타민, MSM, 칼마디, 루테인 등 총 1억 2천만 원 상당의 건강기능식품 7종을 기부했다.
특별전 수익금은 기후 재난에 노출된 취약계층과 홀몸 어르신, 조손가정 등에 생필품으로 전달될 예정이다.
◆한국로슈·한국로슈진단, 직원 참여형 기부 캠페인 ‘어린이를 위한 걷기대회’ 진행
한국로슈와 한국로슈진단이 지난 5월 30일 대치유수지 체육공원에서 소외 아동 지원을 위한 임직원 주도 기부 캠페인 ‘어린이를 위한 걷기대회’를 마무리했다.
올해로 22회를 맞이한 이번 캠페인은 유니세프가 지정한 ‘아프리카 어린이의 날’을 기념해 시작된 임직원 참여형 사회공헌 활동이다.
올해는 약 100명의 임직원이 참여했으며, 조성된 성금은 로슈그룹 산하 글로벌 자선단체를 통해 전 세계 아동 지원 프로젝트에 사용될 예정이다.
로슈그룹은 현재까지 전 세계 약 33만 3천 명의 임직원이 기부 활동에 참여했으며, 누적 기부금은 한화 약 419억원에 달한다.
◆한국메나리니, 무좀치료제 ‘풀케어’ 론칭 12주년 기념 패키지 전면 리뉴얼
한국메나리니가 손·발톱 무좀치료제 ‘풀케어 네일라카’ 출시 12주년을 맞아 패키지 디자인을 새롭게 선보였다.
풀케어는 시클로피록스 성분으로 취침 전 1회만 도포하는 편의성을 갖춘 일반의약품이다.
갑각류 유래 하이드록시프로필 키토산 기반의 '오니텍 조성물 특허 기술'이 적용되어 약물 침투력이 우수하다.
120명 대상 임상시험에서 24주 후 96.7%의 환자에서 진균학적 치료 효과가 확인됐다.
새 패키지는 '하루 1번' 사용법을 강조하는 숫자 '1'을 시각적으로 부각시키고, 파스텔 톤 컬러를 적용해 약국에서의 주목도를 높였다.
◆한미정밀화학, 리가켐 ‘ADC플랫폼’ 중간체 물질 수탁 생산
한미정밀화학이 ADC 선도기업 리가켐바이오사이언스와 위수탁 계약을 체결하고 ADC플랫폼 ‘콘쥬올’ 핵심 중간체 물질 생산에 착수한다고 발표했다.
ADC는 항체와 세포독성약물을 링커로 결합해 표적 암세포에만 선택적으로 작용하는 치료제다. 리가켐바이오의 ‘콘쥬올’은 기존 ADC 기술의 한계를 극복한 차세대 플랫폼으로 평가받는다.
한미정밀화학은 글로벌 GMP 기준의 품질관리시스템과 의약품 개발부터 생산까지의 통합 프로세스를 바탕으로 차별화된 CDMO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조응태 기자]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