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브레인씨크릿, ‘2023년 TMS Course 전문가 교육’ 개최…3일 집중 교육 - 9월 1일~3일 더케이호텔서울 애비뉴 별관 한강홀 1층
  • 기사등록 2023-07-26 11:20:44
기사수정

주식회사 브레인씨크릿이 오는 9월 1일(금)~3일(일) 더케이호텔서울 애비뉴 별관 한강홀 1층에서 ‘2023년 TMS Course 전문가 교육’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2023년 TMS Course 전문가 교육은 TMS 경두개자기자극에 관한 전문가 교육 과정이다. 


초대 강연자는 신경정신과 의사 러스틴 베를로우로, 미국 샌디에고에서 TMS 클리닉을 운영하며 20년 이상의 TMS 치료 경험과 지식을 가지고 있는 해외 전문가다. 


이번 교육은 순차 통역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TMS 치료 장비 도입부터 활용까지…3일간 집중 교육

TMS Course 전문가 교육 과정에서는 경두개자기자극(TMS)에 대한 3일간 집중 교육을 통해 자기장자극 치료 기술에 대한 지식을 높일 수 있다. 


TMS 치료 장비를 처음 도입해서 잘 활용하기까지 임상의를 위한 입문 교육부터 고급 임상 코스까지 입문, 중급, 고급의 단계별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TMS 입문 코스에서는 TMS 기초 이론과 이해, 치료 방법을 교육하며, TMS 중급 코스에서는 환자 질환별 프로토콜 사용 방법에 대해 교육한다. 


TMS 고급 코스에서는 환자 개인별 적용을 위한 맞춤형 프로토콜 생성에 대해 배울 수 있다.


주요 교육 내용으로는 ▲우울증, 강박장애 및 다양한 질환에 대한 TMS 사용법 ▲질환에 따른 개인별 TMS 프로토콜 선택 ▲TMS 치료를 위한 최적의 치료 위치 선정 ▲TMS 치료 시 개인별 자극 강도 및 주파수 선택 ▲TMS의 위험성과 부작용을 파악하고 안전한 TMS 사용 방법 ▲QEEG 가이드 TMS 치료 방법 ▲TMS 임상 치료 사례 등이 있다.



브레인씨크릿 관계자는 “TMS Course 전문가 교육은 의사 면허를 소지한 자격 요건을 갖춘 임상의 중 TMS를 독립적으로 임상에서 사용할 수 있거나 처음 도입해 전문적으로 사용하고 싶은 경우, 기초부터 실무 고급 임상 치료 방법을 배우고 싶은 경우 등이 수강하기 적합하다.”라며, “모집정원은 총 70명이며, TMS 치료를 시행 중이나 효과를 보지 못했거나, 정신과 및 신경학 분야에서 TMS 치료의 미래 연구 및 응용연구 분야 학문을 탐구하는 이들도 수강 대상이다.”라고 밝혔다.


◆TMS 관심 높아져 

최근 전 세계적으로 TMS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추세다.


이는 TMS의 적응증이 우울증 치료 외에도 강박, 신경 통증, 재활 등으로 확대됨에 따른 것이다.  


경두개자기자극 TMS는 전자기 유도를 통해 뇌의 특정 영역에서 전류를 유발하기 위해 변화하는 자기장이 사용되는 비침습적 뇌 자극의 형태로, 반복경두개자기자극(rTMS)으로도 알려져 있다. 


자기장은 피부, 두개골, 연 조직을 통해 쉽게 침투하여 피질에 도달하며, 높은 강도의 자기장을 사용해도 통증을 유발하지 않고 안전한 치료가 가능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여러 강도와 주파수의 자기장으로 뇌의 특정 영역을 반복적으로 자극하는 방식이며, 자기 자극은 우울증 질환에서 치료 효과가 입증된 바 있다. 


마취, 수술 과정이 필요 없는 비침습적 치료법으로 치료 시 추가적인 환자 준비가 필요하지 않고, 전신에 작용하는 약물과 달리 부작용이 거의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에 환자가 약물에 반응하지 않거나 약물의 부작용을 견딜 수 없는 경우 rTMS 요법이 대안으로 언급되고 있다.


한편 교육 과정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TMS 교육 뉴로모듈레이션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메디컬월드뉴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56672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3~4월 제약사 이모저모]갈더마, 동화약품, 셀트리온, 한소제약, 현대ADM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제약사 이모저모]셀트리온, 한미약품, 한국MSD, GC녹십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의료기기 이모저모]메드트로닉, 젠큐릭스, 코렌텍, GE 헬스케어 등 소식
위드헬스케어
한국화이자제약
GSK2022
한국얀센
한국MSD 202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