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의료원이 운영하는 서울특별시 서남병원(병원장 김준식)이 오는 19일(목) 오후 2시 이화홀에서 ‘제대로 알자! 집 먼지 진드기’를 주제로 무료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건강강좌는 집 먼지 진드기에 대한 이해 및 관리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 알레르기 질환 등 관련 질환 발생을 최소화 하기 위해 마련했다.
호흡기내과 박성숙 교수가 강사로 나서며 각종 알레르기 질환의 원인과 예방, 치료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며, 강의 후에는 질의응답시간이 이어져 그 동안 궁금했던 정보도 알아갈 수 있다. 또 추첨을 통해 알레르기 검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박성숙 교수는 “집 먼지 진드기는 매우 작아 눈에 잘 보이지 않지만 번식력이 매우 강하며 사람의 피부나 호흡기로 들어갈 경우 알레르기 질환을 유발해 관리를 소홀히 하면 심각한 건강상의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며, “이번 건강강좌로 집 먼지 진드기에 대해 정확한 건강정보를 얻어 건강한 삶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건강강좌는 무료로 진행되며 환자 및 보호자 지역주민 등 누구나 참석가능하다.
한편 서남병원은 환자 및 보호자, 지역주민에게 유용한 건강정보를 제공하여 건강한 삶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꾸준히 건강강좌를 개최하고 있다. 다음 건강강좌는 5월 중 갱년기 건강을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문의 : 서남병원 대표전화 1566-66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