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울송도병원, 나은병원 등 5개 병원 복지부 인증획득
  • 기사등록 2013-04-24 00:16:44
  • 수정 2013-04-24 00:20:42
기사수정

서봉의료재단보강병원, 루가의료재단나은병원, 갈렌의료재단굿스파인병원, 순천하나병원, 서울송도병원 등 5개 의료기관이 보건복지부 인증의료기관 자격을 부여받았다.

이들 의료기관은 의료기관평가인증원 전문조사위원의 공정한 조사를 통해 약 200개의 인증조사기준을 충족하고 인증심의위원회를 거쳐 의료기관 인증서를 최종 교부받게 됐다.

보건의료 분야의 다양한 전문가들로 구성된 인증심의위원회는 의료기관 인증 등급을 결정하고, 이의 신청에 대한 판정 및 기타 논의가 필요한 사항 등을 심의·의결한다.

이에 따라 4년의 유효기간 동안 인증마크를 사용할 수 있고, 인증의료기관의 우수사례 전파 및 차별성을 부각하여 시장에서의 우위 선점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의료기관 인증제는 의료기관의 환자안전 수준과 의료서비스의 질을 국가에서 인증하는 제도로, 인증원이 개발하고 국제의료질관리학회(ISQua)의 인증을 획득한 세계적 수준의 조사기준을 기반으로 병원급 이상 의료기관의 자율적인 참여를 통해 진행되고 있다.

2013년부터는 요양병원 입원 환자의 안전과 시설 위생 및 의료서비스의 질을 효과적으로 검증하기 위해 ‘요양병원 의무인증제’를 시행 중이며, 인증원은 지난 3월 처음으로 7개 요양병원에 인증을 부여하고 올해 약 200여 곳의 요양병원에 대한 인증 완료를 목표로 제도 수행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2010년 11월부터 시행되고 있는 의료기관 인증제는 기관의 자발적이고 지속적인 의료 질 향상을 위한 노력을 이끌어내고,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의료기관을 국민들이 우선적으로 선택할 수 있도록 하여 환자 중심의 새로운 의료문화를 구축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의료기관평가인증원은 4월 현재까지 총 159개 기관에 인증을 부여했으며, 매달 인증원 홈페이지를 통해 인증 결과를 공표해 각 의료기관의 인증 현황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366730174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7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 비보존, 한국다이이찌산쿄, 한미약품, GC녹십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7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 비보존, 신신, 셀트리온, 한국아스트라제네카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7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ST, 머크, 알피바이오, 지씨셀, 큐라클 등 소식
})(jQuery)
분당서울대병원
아스트라제네카
국립암센터
분당제생병원
경희의료원배너
한림대학교의료원
서남병원
위드헬스케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