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4월 9일 병원계 이모저모②]원자력병원, 인천성모병원, 잠실 차병원 등 소식
  • 기사등록 2024-04-09 18:12:11
기사수정

4월 9일 병원계 주요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


◆원자력병원, 보건소와 함께 하는 건강강좌 일정 시작

원자력병원(병원장 김동호)이 4월부터 성북구 동선보건지소에서 ‘암과 만성질환 관리’를 주제로 ‘100세 시대 건강강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원자력병원은 지역 보건소와 함께 의사와 간호사 등 전문 의료진이 강사로 나서 암을 비롯해 대사증후군, 퇴행성질환 등 어르신들에게 흔한 만성질환을 중심으로 예방 및 관리 전반에 이르는 의료정보를 매년 제공하고 있다.

원자력병원 김동호 병원장은“건강강좌 참여로 중장년기 이후에 올 수 있는 신체적 변화에 슬기롭게 대처하고 건강한 생활습관을 들여 암과 만성질환을 잘 관리해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강좌는 성북구 지역주민 약 30명을 대상으로 4월부터 7월까지 매월 1회 성북구 동선보건지소 보건교육실에서 총 4회에 걸쳐 진행된다. 


건강강좌는 매회 오전 10시부터 11시까지 약 1시간 동안 진행하며, ▲치질(외과 조상식 과장/4월26일), ▲자궁경부암(산부인과 김문홍 과장/5월10일), ▲당뇨 및 고지혈증(가정의학과 고영진 과장/6월7일), ▲난청과 이명, 귀 어지럼증(이비인후과 안정민 과장/7월19일) 등을 주제로 열린다.


◆인천성모병원, TAVI 시술 100례 달성

인천성모병원(병원장 홍승모 몬시뇰)이 지난 5일 경피적 대동맥판막 치환술(이하 TAVI, Transcatheter Aortic Valve Implantation) 100례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 병원 심장혈관내과 전두수 교수는 “경피적 대동맥판막 치환술은 고령이나 전신마취 등으로 수술적 부담이 큰 환자에게 시행 가능한 최적의 치료 방법이다.”라며, “노령화로 더 많은 환자에게 TAVI 시술이 필요할 것으로 예측한다. 앞으로도 양질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더욱 매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잠실 차병원 난임센터 오픈, 4월 15일 진료 시작

잠실 차병원 난임센터가 잠실역 롯데캐슬골드 B동 2층과 3층에 개소하고 15일 본격 진료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잠실 차병원 이학천 원장은 “개개인의 문제에 맞춘 개인 맞춤형 시험관센터(IVF)시대를 통해 난임 부부의 임신과 출산을 이루어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60423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4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ST, 바이엘 코리아, 한국머크, 한국BMS제약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제약사 이모저모]바이엘, 한국노바티스, 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올바이오파마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17일 세계혈우병의날]주요 제약사들 다양한 캠페인과 기부 등 진행
분당서울대병원
아스트라제네카
국립암센터
분당제생병원
경희의료원배너
한림대학교의료원
대전선병원
서남병원
위드헬스케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