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창립 70주년 스트라우만…임플란트 시장 최신 지견 및 디지털 덴티스트리 트렌드 및 전망 소개 - 경희대치과대학 권용대 교수, 선치과 병원 박찬익 임플란트센터장 미디어…
  • 기사등록 2024-03-28 22:40:18
기사수정

올해 창립 70주년을 맞이하는 세계 치과용 임플란트 시장 점유율 1위 기업 스트라우만 그룹 한국 지사 스트라우만덴탈코리아(대표 서충석, 이하 스트라우만 코리아)가 지난 26일 삼성동 본사 회의실어세 임플란트 최신 지견과 디지털 덴티스트리 현황과 전망에 대한 미디어 아카데미를 진행했다.


◆임플란트 최신 지견과 트렌드 소개 

우선 경희대 치과대학 권용대 교수가 임플란트 최신 지견과 트렌드를 함께 소개하면서 관련 임플란트 임상 케이스들을 소개했다.


권용대 교수는 ”오는 2026년 초고령 사회 진입을 앞두고 평균 수명이 길어지면서 장기 안정성이 입증된 오래 쓸 수 있는 임플란트가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라며, “식립한 임플란트가 잇몸뼈와 잘 융합해 얼마나 오랫동안 유지되는지 임플란트 장기 안정성을 꼼꼼히 살펴야 하며, 당뇨 등 위험부담이 있는 환자들을 대상으로도 임상데이터가 있는지 확인해야한다. 스트라우만의 임플란트 제품은 10년 데이터를 통해 99.7%의 높은 생존율과 당뇨 환자군 치료 성공률을 입증한 바 있다.”라고 설명했다.


◆디지털 덴티스트리 현황과 전망 제시 

선치과병원 박찬익 임플란트센터장은 팬데믹을 거치면서 빠르게 진화되고 있는 디지털 덴티스트리 현황과 전망에 대해 자세히 소개했다.


관련 제품군에 대한 포트폴리오 등 구체적인 활용 케이스들을 꼼꼼하게 짚었다.

참석자들은 회의실에 전시된 스트라우만의 혁신적인 임플란트 제품군 확대 모형을 보면서 임플란트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디지털 덴티스트리 제품군을 직접 시연하는 등 디지털 덴티스트리 체험의 시간도 가졌다. 


특히, 130g의 초경량 구강스캐너임에도 뛰어난 성능으로 ‘2022 구강스캐너 어워드’에서 ‘품질혁신’ 부문 대상을 수상한 ‘버츄어 비보’와 스트라우만의 차세대 고정밀 3D프린터 P시리즈(‘P 20+’와 ‘P 30+’)는 정확도와 속도 면에서 매우 뛰어난 성능으로 큰 관심을 모았다.  


스트라우만 코리아 서충석 대표는 “현재 글로벌 치과 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스트라우만은 미래의 더 나은 진단 및 치료를 위한 혁신적인 임플란트 소개를 위한 연구개〮발과 바야흐로 AI가 화두인 디지털 변혁에 대한 도전을 이어나가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헬스케어 미디어 담당자들에게 스트라우만의 앞선 연구 성과와 데이터를 공유할 수 있도록 미디어 아카데미를 지속적으로 개최해 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 2월 발표된 스트라우만 그룹의 2023년 연간 보고서에 따르면 2023년 스트라우만의 연 매출액은 전년 대비 9.8% 증가했으며, 세계 임플란트 시장 점유율은 약 32%로, 세계 1위를 기록하고 있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60231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4월 2일 병원계 이모저모③]국립암센터, 일산백병원, 칠곡경북대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ST, 바이엘 코리아, 한국머크, 한국BMS제약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제약사 이모저모]바이엘, 한국노바티스, 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올바이오파마 등 소식
위드헬스케어
한국화이자제약
GSK2022
한국얀센
한국MSD 202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