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12월 제약사 이모저모]멀츠, 알콘, 앱토즈, 한국존슨앤드존슨판매, GC녹십자 등 소식
  • 기사등록 2023-12-15 07:00:02
기사수정

12월 제약사 주요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


◆멀츠 에스테틱스 코리아, 2년 연속 CSV포터상 수상 

멀츠 에스테틱스 코리아(대표 유수연, 이하 멀츠)가 지난 6일 신라호텔 서울에서 열린 ‘제10회 CSV∙ESG 포터상’ 시상식에서 CSV 프로젝트 전파성 부문을 수상했다. 

멀츠는 이번 수상을 통해 지난해 ‘CSV 프로젝트 상생성 부문’에 이어 CSV∙ESG 포터상에서 2년 연속 수상했다.


멀츠 에스테틱스 코리아 유수연 대표는 “멀츠는 아름다움의 가치를 창조한다는 자부심을 바탕으로 건강한 에스테틱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오래전부터 ESG 경영에 집중했다. 이번 CSV∙ESG 포터상 2년 연속 수상을 통해 에스테틱 업계 리더로서 멀츠가 지속해 온 노력을 인정받게 돼 매우 기쁘다.”라며, “멀츠는 혁신적인 제품을 제공하는데 그치지 않고 임직원, 보건의료전문가, 소비자와 함께하는 ‘컨피던스 투 비’ 캠페인을 통해 에스테틱의 새로운 정의를 사회에 꾸준히 전달하고 있다. 앞으로도 한국 사회에 책임 있는 기업으로서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환경, 사회, 거버넌스 등 모든 영역에서 균형 있는 ESG경영을 실천할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알콘, 한국지사 창립 30주년 ‘위 알콘 투게더(We Alcon Together)’ 기념식 개최

알콘이 한국지사 창립 30주년을 맞아 ‘위 알콘 투게더(We Alcon Together)’를 진행했다. 


서지컬 사업부 김태환 매니저는 “히스토리월을 통해 한국 시장에서의 알콘이 걸어온 혁신의 여정을 되돌아보고 선배들과 추억을 공유하기도 하면서 한국알콘이 지금의 모습을 갖추기까지 많은 선배들의 노고가 있었다는 것을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었다.”라며, ”함께 서른살을 맞아 더욱 감회가 새로운 만큼 선배들과 한국 알콘의 미래를 함께 이끌 수 있는 구성원으로 성장하고 싶다.”라고 밝혔다.


한국알콘을 이끄는 리더십 구성원들은 “오늘의 기념식은 30주년의 주역인 임직원들의 노고에 감사하는 의미와 함께 이 순간을 만끽할 수 있는 축하의 자리로 구성하고자 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한국알콘은 앞으로도 아이케어 업계 리더로서 혁신을 거듭함과 동시에 지역 사회의 눈 건강에 대한 중요성을 전파하며, 인류의 밝은 시야를 위해 헌신하는 기업의 가치를 이어가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덧붙였다.


◆한국존슨앤드존슨판매 유한회사 니코레트, 금연캠페인 영상 공개

한국존슨앤드존슨판매 유한회사(켄뷰) 금연보조제 니코레트는 스케치 코미디 유튜버 너덜트와 함께 금연캠페인 영상을 제작했다고 밝혔다.

캠페인 영상을 기획한 한국존슨앤드존슨판매 유한회사(켄뷰) 셀프케어 사업부 배연희 상무는 “누구나 겪는 금연의 어려움에 대해 유쾌한 방식으로 공감하고 흡연자들의 금연 의지를 고취하기 위해 유튜버 너덜트와 협업했다.”라며, “니코레트는 앞으로도 금연챌린지, 금연캠페인 영상 등을 통해 올바른 금연법에 대한 정보 공유와 흡연자들의 금연을 독려하는 활동을 지속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한미 파트너사 ‘앱토즈’, 미국혈액학회(ASH)에서 진전된 임상 데이터 구연 발표

한미약품 급성골수성백혈병(AML, acute myeloid leukemia) 치료 혁신신약 ‘투스페티닙(Tuspetinib, 이하 TUS )’의 진전된 임상 데이터가 미국혈액학회(ASH, American Society of Hematology)에서 구연으로 발표됐다.  


TUS를 개발중인 한미약품 파트너사 앱토즈는 지난 9일(현지시각) 미국 샌디에이고에서 열린 미국혈액학회에서 TUS의 진전된 임상 데이터가 구연으로 발표됐다고 보도자료를 통해 밝히며, 이와 관련한 상세한 임상 프로파일을 공개했다.

MD 앤더슨 암센터 교수인 나발 G. 데버(Naval G. Daver) 박사는 “TUS는 종양학에서 매우 치료하기 까다롭고 어려운 질병인 재발/불응성AML에서 확실한 치료 효과가 나타나며, 놀라울 정도로 우수한 내약성을 갖추고 있다.”라며, “TUS는 AML 환자의 70% 이상을 차지하는 FLT3 야생형 환자와 FLT3 및 NPM1 돌연변이 환자 등 광범위한 환자군에서 치료 효과를 보이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데버 박사는 “넓은 시각에서 본다면, 항백혈병 활성의 범위가 넓어지고 있는 추세와 맞물려 계속해서 공개되고 있는 TUS의 안전성 프로파일은 향후 TUS/VEN/HMA (Hypomethylating agent, 저메틸화제) 삼제 요법이 신규 AML 환자를 대상으로 1차 치료제로 활용될 가능성을 뒷받침하는 중요한 근거가 된다.”라며, “TUS/VEN 병용요법 환자들이 현재 치료 초기 단계이지만, 반응을 보이는 대부분의 환자들은 계속 치료를 받고 있으며, 투여가 계속됨에 따라 보다 우수한 반응이 도출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덧붙였다.


◆GC녹십자, 남종훈 Compliance실장 영입

GC녹십자(대표 허은철)가 신임 Compliance실장에 남종훈(49) 전 한화솔루션 컴플라이언스실장을 영입했다고 밝혔다.


남종훈 신임 Compliance실장은 연세대학교 법학과를 졸업했으며, 제주지방법원·수원지방법원 판사, 법무법인 소호, 한화생명 법무팀장을 거쳐 최근까지 한화솔루션에서 컴플라이언스실장을 역임했다.


GC녹십자 관계자는 “신임 Compliance실장의 영입으로 경영활동 전반에 걸쳐 법적사항 준수 여부에 대한 관리 감독을 강화하고, 준법경영 문화 정착에 박차를 가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조응태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58695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4월 2일 병원계 이모저모③]국립암센터, 일산백병원, 칠곡경북대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ST, 바이엘 코리아, 한국머크, 한국BMS제약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제약사 이모저모]바이엘, 한국노바티스, 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올바이오파마 등 소식
위드헬스케어
한국화이자제약
GSK2022
한국얀센
한국MSD 202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