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12월 6일 병원계 이모저모②]고려대구로, 강원대, 서울대, 은평성모병원, 국립중앙의료원 등 소식
  • 기사등록 2023-12-06 21:28:04
기사수정

12월 6일 병원계 주요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


◆고려대 구로병원 홍보대사 김은중 감독, 환아들 위로

고려대 구로병원(병원장 정희진) 홍보대사 김은중 청소년 축구국가대표팀 감독이 소아병동을 방문해 투병중인 환아들과 가족들을 위로했다.


이번 방문행사는 김은중 감독의 아이디어로 시작됐다. 김 감독은 고려대 구로병원 홍보대사 위촉 당시 “구로병원에서 병마와 싸우는 아이들과 함께할 수 있는 시간이 있었으면 좋겠다”라는 의견을 냈고, 연말을 맞아 아이들과 함께하는 시간을 가졌다.

환아들과 만난 후 김은중 감독은 “홍보대사로 위촉됐을 때 병원홍보와 더불어 아이들과 만날 수 있는 기회가 있었으면 했는데 아이들과 만날 수 있어 축구감독 이전에 한 아이의 아빠로서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라며, “짧은 시간이었지만 투병과 간병으로 많이 지쳤을 아이들과 가족분들이 잠시라도 웃을 수 있는 따뜻한 시간이 됐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정희진 병원장은 “바쁜 시간 와중에도 아이들을 위해 시간을 내준 김은중 감독에게 감사의 말씀 드린다.”라며, “김은중 감독의 방문이 아이들에게 위로와 용기가 될 수 있는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국립중앙의료원‘신종 및 생물테러감염병 대응 전문요원 교육’개최 

국립중앙의료원 공공보건의료교육훈련센터(센터장 오영아)가 지난 3월 22일부터 12월 6일까지 총 10회에 걸쳐‘신종 및 생물테러감염병 대응 전문요원 교육’을 진행했다.

이 교육은 새로운 감염병 및 생물테러 위협이 증가하는 상황에서 국내에서 즉시 현장 투입이 가능한 전문요원을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진행됐다.


오영아 공공보건의료교육훈련센터장은 “코로나19와 같은 신종 및 생물테러 감염병은 언제든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지속적으로 현장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것이 중요하다.”라며,“국립중앙의료원은 필수의료 인력을 양성하고 역량을 개발하는 것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강원대병원‘2023 종근당 오페라 희망이야기 콘서트’개최 

강원대학교병원(병원장 남우동)이 6일 종근당과 한국메세나협회가 함께하는‘2023 종근당 오페라 희망이야기’공연을 이 병원 본관 1층에서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종근당과 한국메세나협회가 함께 전국의 병원을 찾아가 감동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문화나눔 프로그램이다.

이날 공연은 정아영 아나운서의 진행으로 ▲팝페라그룹 카르디오 ▲정하은 소프라노 ▲이승환 바리톤 ▲박은미 뮤지컬 배우가 출연하여 친근한 오페라와 뮤지컬, 영화 OST등 청중들로 하여금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내원 환자와 의료진들에게 희망을 전했다. 


◆영각사 주지, 서울대병원 저소득층 환자 치료비 3억원 기부 

영각사 주지 홍진스님이 지난 11월 29일 서울대병원에 저소득층 환자 후원금 3억원을 기부했다.


지난 2017년부터 서울대병원에 나눔을 지속해 온 홍진스님은 이번 기부로 누적 후원금 약 4억원을 돌파했다.


이번 후원금 3억원은 전액 저소득층 환자 치료비로 사용될 예정이다.

홍진스님은 “아픈 이웃들이 경제적인 부담 없이 치료받았으면 하는 마음으로 기부를 결정했다.”라며, “저소득층 환자분들께 조금이나마 희망이 닿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함춘후원회 오국환 사무총장은 “어려운 이웃을 향한 뜻있고 아름다운 기부에 감사드린다.”라며, “경제적 지원이 필요한 환자들을 위해 후원금을 투명하게 사용하겠다.”라고 말했다.


◆은평성모병원, 무릎 인공관절 치환술 3천례 달성

은평성모병원(병원장 배시현) 정형외과 고인준 교수팀이 지난 2022년 9월 무릎 인공관절 치환술 2000례를 달성한 후 무릎 인공관절 치환술 3000례를 달성했다. 

3000례 수술 중 연령별로는 75세 이상 36%, 65세~74세 53%, 65세 미만이 11%를 차지했다. 


성별로는 여성 85%, 남성 15% 비율을 보였고, 부위별로는 양측 73%, 단측 27%였다.  


고인준 교수는 “지속적인 연구를 통해 통증을 줄이면서 관절기능은 완벽히 재현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58617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4월 2일 병원계 이모저모③]국립암센터, 일산백병원, 칠곡경북대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ST, 바이엘 코리아, 한국머크, 한국BMS제약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제약사 이모저모]바이엘, 한국노바티스, 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올바이오파마 등 소식
분당서울대병원
아스트라제네카
국립암센터
분당제생병원
경희의료원배너
한림대학교의료원
대전선병원
서남병원
위드헬스케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