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1월 20일 병원계 이모저모②]이화여대의료원, 고려대구로, 순천향대천안, 경상국립대, 고신대병원 등 소식
  • 기사등록 2022-01-20 22:58:24
기사수정

1월 20일 병원계 주요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


◆이화여자대학교 의료원-㈜티에스바이오, 업무협약 체결

이화여자대학교 의료원(의료원장: 유경하)은 ㈜티에스바이오(대표이사: 이형승)와 재생의료 및 세포치료제 임상 공동 연구개발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양측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 항암면역세포치료제 개발 및 임상연구 ▲ 코로나19 백신 후보물질 개발 공동연구 ▲ 세포치료제 임상시험 자문 및 상호협력 ▲ 신약 및 공동 연구 개발사업 추진 등에 협업하기로 했다. 

유재두 이대목동병원장은 “작년 이대목동병원이 보건복지부의 첨단재생의료실시기관으로 지정받아 재생의료 임상연구의 노하우를 쌓아온 ㈜티에스바이오와 더욱 긴밀하게 협력해 차세대 면역, 줄기세포 치료제 연구에 앞장설 것이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는 유재두 이대목동병원장, 김영주 이화첨단융복합MHC단장, 이향운 이대목동병원 융합의학연구원장 및 이형승 ㈜티에스바이오 대표이사, 강민지 사장, 조성훈 사장 등이 참석했다. 

한편 ㈜티에스바이오는 면역‧줄기 세포치료제 연구개발 기업이다. 


◆포티움, 고려대구로병원에 마스크 2만 장 기부

㈜포티움이 지난 2021년 12월 23일 고려대구로병원(원장 정희진)에서 마스크 2만 장을 전달했다.

포티움 엄성흠 대표는 “대한민국 대표의료기관인 고려대구로병원에 작으나마 도움이 되고자 마스크를 기부하게 됐다”며, “코로나19의 위협으로부터 국민들을 지키는 의료진 여러분께 늘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이에 고려대구로병원 김학준 발전후원회 위원장은 “숭고한 뜻한 전해주신 포티움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코로나19 감염 예방 확산 방지는 물론 국민건강을 수호하는 의료기관으로서의 사명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기부식에는 김학준 위원장, 개방형실험실 조금준 사업단장, 포티움 엄성흠 대표를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진행됐다.


◆순천향대천안병원-온코젠, 암 줄기세포 표적 항체치료제 개발 맞손

순천향대학교 부속 천안병원 혁신형 의사과학자 융합연구센터(센터장 백무준)와 항암제 개발 바이오벤처기업 온코젠(대표 안주훈)이 지난 19일 암 줄기세포 표적 항체치료제 개발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측은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암 줄기세포를 표적으로 하는 단일 도메인 항체치료제 개발을 위한 약물의 최적화 연구에 돌입했다.

개발할 치료제는 현재 순천향대천안병원 백무준·정동준 교수팀이 개발 중인 새로운 대장암 항체치료제다.

백무준 센터장은 “순천향대천안병원 대장암 연구팀의 연구 성과들이 온코젠과의 협력을 통해 실용화 될 것이다”며, “실용화 성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경상국립대병원, 로봇수술센터 개소식 개최

경상국립대학교병원(병원장 윤철호)이 20일 ‘로봇수술센터(센터장 화정석) 개소식’을 개최했다.

윤철호 병원장은 “로봇수술센터 개소를 위해 아낌없는 노력과 성원을 해주신 직원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최신형 로봇수술기 ‘다빈치 Xi’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우수하고 질 높은 의료 서비스 제공함으로써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드는 데 이바지하겠다”고 밝혔다.


◆고신대병원-㈜피씨엘, 해양치유센터 건립 위한 업무협약 체결

고신대복음병원(병원장 오경승)과 ㈜피씨엘(대표 김소연)이 1월 20일 해양수산부가 주관하는 해양치유센터 공동개발 및 스마트헬스케어 구축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측은 업무협약을 통해 ▲에코델타 스마트 헬스케어 산업 기술경쟁력 강화를 위한 공동연구 및 정보교류 ▲EDC(Eco Delta City) 하수처리시설 기반 감염병진단 및 예측 기술 개발 연구 협력 ▲다중면역진단키트를 활용한 코로나 공동대응 원천기술 개발협력 ▲다부처 국책사업 수주를 위한 공동 연구 및 상호협력 ▲기타 공동기술 개발 및 사업화를 위한 제반업무 ▲해양치유센터 유치를 위한 협업 등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오경승 병원장은 “혁신적인 진단기술을 보유한 ㈜피씨엘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되어 기쁘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에코델타시티 내 스마트 헬스케어 클러스터 구축에 힘쓰고 서구의료관광특구로 지정된 고신대복음병원이 의료기술을 통한 의료기술 수출의 중심이 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47444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4월 3주 의료기기 이모저모⑭]GE헬스케어, 마크로젠, 뷰노, 강스템바이오텍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제약사이모저모]메디톡스, 한국오가논, 한국다케다제약, 자생바이오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5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쏘시오홀딩스, 레졸루트, 비아트리스, 유틸렉스, 한미약품 등 소식
분당서울대학교병원
아스트라제네카
국립암센터
분당제생병원
경희의료원배너
한림대학교의료원
국제성모병원
위드헬스케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