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약사이모저모] 동국생명과학, 바이엘코리아, 대한뉴팜, GC녹십자홀딩스 등 제약사 소식
  • 기사등록 2021-02-07 08:00:03
기사수정

동국생명과학, 바이엘코리아, 대한뉴팜, GC녹십자홀딩스 등 제약사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동국생명과학, 디메드리소스와 ‘쥬벤콜’ 제품군 판매 계약 체결

동국생명과학(대표이사 박재원)이 의료기기 제조기업 디메드리소스(대표이사 구태훈)와 ‘쥬벤콜(Juvencoll)’ 제품들에 대한 판매 대행 계약을 체결했다.이번 계약 체결에 따라 쥬벤콜 브랜드 전 제품을 관절전문병원, 정형외과, 신경외과, 통증의학과 등에 유통하게 된다.

쥬벤콜의 주요 성분인 히드로겔은 피부, 뼈, 관절 등의 손상된 부위를 복구하는데 활용되는 의료용 고분자 물질로, 젤·분말·스펀지 타입 등 다양한 형태로 변형이 가능하다. 소, 돼지 등에서 그 원료를 얻는데, 철저하게 관리된 GMP 시설에서 의료용으로 중화된 사료를 먹여 사육되는 ‘미니어처 피그(Miniature pig)’를 활용하는 기업은 디메드리소스를 포함해 세계에서 4~5곳 정도에 불과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동국생명과학 관계자는 “히드로겔은 1㎏의 재료를 투입하면 3g 정도만 얻을 수 있을 정도로 수율이 낮은데, 디메드리소스는 수율을 약 10배 정도 높여 세계적으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며, “이번 계약을 계기로 관절전문병원을 비롯한 정형외과 주요 개원가와 통증 치료를 하는 신경외과 클리닉에서 쥬벤콜 제품들에 대한 많은 관심을 보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바이엘코리아, 경남 창원 지역 경로당에 자동심장충격기(AED) 기부

바이엘코리아(대표이사 프레다 린)가 기업의 사회참여활동(CSE)인 ‘글뤽(Glück)’의 일환으로 심장질환 사고 예방을 위해 경상남도 창원 지역 경로당 5곳에 자동심장충격기(AED)를 기부했다고 밝혔다.

올해는 수도권 외 지역 공동체와의 접점을 강화하고자 대한노인회 경남연합회와 협력해 창원시 소재의 경로당에 AED 5대를 기부했다. 급성심장정지 환자가 발생했을 때 응급처치법으로 AED를 사용하면, 심폐소생술만 진행할 때 보다 환자의 생존율을 약 4배이상 높일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바이엘코리아 프레다 린 대표는 “심정지와 같은 응급상황 발생 시 대처에 필수적인 AED를 꼭 필요한 지역의 어르신들을 위해 전달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4년째 이어진 AED 기부 캠페인을 통해 올해에도 국내 곳곳의 생명을 지킬 수 있길 바라며, 바이엘코리아는 지역사회의 건강 증진에 기여하기 위해 관련 기관들과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대한뉴팜, 고혈압 및 고지혈증 3제 복합제 ‘아바트리정’출시

대한뉴팜은 아토르바스타틴(Atorvastatin) 3제(암로디핀, 발사르탄, 아토르바스타틴) 복합제로 고혈압과 이상지질혈증 환자를 위해 복약 편의성이 뛰어난 ‘아바트리정’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자료에 따르면 전체 고혈압 환자 중 31.9%가 이상지질혈증 치료를 같이 받고 있으며, 동반 질환은 급증하고 있다. 아바트리정과 같은 복합제는 고혈압과 이상지질혈증 관리에 장기간의 치료 지속성이 있다.

대한뉴팜 관계자는“2가지 질환, 3가지 약제를 하나로 복합한 아바트리정은 지질 및 혈압 수치를 효과적으로 조절하여 적극적인 치료 및 관리가 요구되는 이상지질혈증을 동반한 고혈압 환자의 심혈관 질환 등의 예방에 효과적이다”며, “복약순응 개선 등 다양한 형태로 발전할 가능성이 높으며, 당사는 경쟁력이 입증된 의약품을 개량하여 높은 효과를 자랑하는 개량신약 개발에 지속적으로 힘쓸 방침이다”고 말했다.


◆GC녹십자홀딩스, 헬스케어 부문 계열사 2021년 상반기 공채 진행

GC(녹십자홀딩스)는 헬스케어 부문 자회사 및 관계사가 ‘2021년 상반기 신입·경력사원 공개 채용’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주요 모집 부문은 앱 개발, 인프라 설계, 클라우드 솔루션, 데이터 플랫폼, 보안 등이다.

이번 공개 채용은 ‘GC녹십자헬스케어’, ‘유비케어’, ‘헥톤프로젝트’, ‘비브로스’ 등 4개 기업에서 실시하며, (GC녹십자헬스케어 채용 홈페이지)를 비롯한 각 사 홈페이지와 ‘사람인’, ‘잡코리아’ 등 채용사이트에서 오는 7일까지 지원서 접수를 진행한다.

GC 관계자는 “기업의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기 위해 실시하는 공채인 만큼 열정 있는 인재가 모여 함께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메디컬월드뉴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40194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제약사이모저모]GSK, 동국제약, 한독, 삼성바이오에피스, 비바시스템즈코리아 등 제약사 소식
  •  기사 이미지 이필수 후보, 제41대 대한의사협회 회장 당선…52.54% 득표로 승리
  •  기사 이미지 “적극적인 소통과 공감 얻는 회무추진으로 사랑과 신뢰받는 한의약 만들 것”
위드헬스케어
한국화이자제약
한국얀센
한국MSD 202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