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약사이모저모] 한국화이자업존㈜, 한국비엠에스제약, 멀츠코리아, 한국릴리 등 제약사 소식
  • 기사등록 2020-12-11 07:00:03
기사수정

한국화이자업존㈜, 한국비엠에스제약, 멀츠코리아, 한국릴리 등 제약사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한국화이자업존, 여성가족부 ‘2020 가족친화기업’ 선정

비아트리스 그룹 한국 법인[한국화이자업존㈜, 대표 이혜영]이 여성가족부가 주관하는 ‘2020년 가족친화 인증기업’으로 지난 1일 선정됐다고 밝혔다.

가족친화 인증제도는 자녀출산, 양육지원, 유연근무제도 및 가족친화적 직장문화조성 등 가족친화 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 국가 경쟁력 향상에 기여하는 기업·기관에 주어지는 인증 제도이다.

비아트리스는 다양성과 포용(Diversity & Inclusion) 가치를 기반으로 하는 기업 문화 아래 각 임직원의 다양한 역량 개발을 지원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특히 국내에서는 이와 함께 일·가정 양립을 위한 다양한 제도와 프로그램을 통해 건강하고 안정적인 근무환경을 조성하는 데 앞장서 왔다. 

대표적으로 임산부 건강 보호 및 다양한 가족 돌봄 관련 제도와 사내 복지 시설, 근무 시간 및 장소에 있어 기존 유연근무제보다 자율성이 확대된 ‘SMART Work’, 직원들의 Work & Life Balance 를 적극적으로 지원하는 휴가 및 휴직 제도, 패밀리 데이 운영 등 다양한 복지 정책 및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에 대한 임직원의 만족도도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 전체 직원수(약 300명) 중 남녀 직원 비율(49%(여성) 대 51%(남성)), 임원 중 여성 비율(50%) 지표를 통해 양성평등 환경 형성에 기여하고 있음을 나타내고 있다.

이혜영 대표는 “이번 인증을 통해 그간 가족친화적이며 즐거운 일터를 만들고자 직원들과 함께 이어온 다양한 노력에 대해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며, “비아트리스는 앞으로도 새로운 헬스케어 기업으로서 타의 모범이 될 수 있는 다양성과 포용을 바탕으로 한 건강한 기업 문화를 조성하고 임직원들과 함께 성장하며 지역 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화이자의 업존(Upjohn) 사업부문과 마일란(Mylan) 기업의 합병을 통해 비아트리스 그룹이 11월 16일에 출범함에 따라, 한국화이자업존㈜은 화이자 그룹에서 비아트리스 그룹 소속으로 변경되었다. 국내 공식 법인명은 추후 결정되어 국내법 절차에 따라 변경될 예정이다.


◆한국비엠에스제약, 환자보호자 대상 무료 심리상담 마음콜 런칭

(유)한국비엠에스제약(대표 김진영)은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한국상담학회와 함께 환자보호자 대상 무료 전화 심리상담 서비스 ‘마음콜(1522-8185)’을 12월 22일까지 오픈한다고 밝혔다.

‘마음콜(1522-8185)’은 환자보호자의 심리적 지지 차원에서 간병 과정에서 발생하는 스트레스 해결과 조기 개입을 위해 기획됐다. 현재 환자보호자라면 오전 9시부터 저녁 9시까지 12시간 동안 1522-8185으로 전화하면 일정자격을 갖춘 1급 상담사로부터 무료로 심리상담을 받을 수 있다.

한국비엠에스제약 김진영 사장은 “환자가 질환을 극복해가는 여정에서 환자보호자는 치료의 완주 파트너로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며, “한국비엠에스제약은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환자보호자의 날’을 지정하고 첫 번째 지원 활동으로 심리상담 프로그램을 기획하게 됐다”고 밝혔다.


◆멀츠코리아, 스킨 리페어 ‘래디어스’ 세계 판매 1,000만개 달성

멀츠코리아(대표 유수연)는 2020년 기준 자사의 콜라겐 부스터 ‘래디어스’의 전세계 누적 판매량 1,000만개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래디어스의 주성분인 칼슘 하이드록시아파타이트(HA)는 천연 콜라겐을 생성하는 장점을 바탕으로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스킨 리페어 래디어스를 희석하여 주입하는 스킨 리페어 시술로 주목받고 있다. 스킨 리페어 시술은 피부 속 무너진 구조를 바로잡아, 시술 후 즉각적인 피부 개선 효과와 함께 피부 속부터 건강하게 개선시킨다. 여러 번 시술 받지 않아도 효과가 6개월 동안 지속되는 것이 특징이다.

유수연 대표는 “이번 래디어스의 판매랑 1,000만개 달성은 오랜 기간 안전성은 물론 최적의 치료 만족도 제공을 위해 노력해 온 결과이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와 임상 투자를 바탕으로 최적의 에스테틱 파이프라인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국릴리, ‘2020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 수상

한국릴리(대표 알베르토 리바)는 지속적인 임직원 봉사활동을 통해 소외계층의 복지 증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20년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에서 행정안전부(이하 행안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지난 8일 밝혔다.

한국릴리는 ‘세계 봉사의 날(GDOS)’을 통해 지난 11년간 전 임직원이 2만여 시간 동안 진정성 있는 참여형 봉사활동을 지속한 점, 사내 봉사동호회 ‘HEART’를 통해 4년간 소외계층의 복지 증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았다. 올해 수상 기업 중 제약회사는 한국릴리가 유일하다.

한국릴리 알베르토 리바 대표는 “지난 10년이 넘는 기간 동안 한국릴리 임직원들이 사회공헌활동과 사내 봉사동호회를 통해 진행해 온 봉사활동에 대한 결실로 이번 상을 수상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국내 환자들에게 혁신적인 치료제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함과 동시에 국내 지역사회를 더욱 건강하게 만들 수 있는 사회공헌활동을 지속해서 전개해 갈 것이다”고 말했다.

[메디컬월드뉴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39205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4월 2일 병원계 이모저모③]국립암센터, 일산백병원, 칠곡경북대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ST, 바이엘 코리아, 한국머크, 한국BMS제약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제약사 이모저모]바이엘, 한국노바티스, 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올바이오파마 등 소식
위드헬스케어
한국화이자제약
GSK2022
한국얀센
한국MSD 202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