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프랜차이즈 헤어샵 서비스 만족도 1위‘박승철헤어스투디오’ - 한국소비자원 소비자 만족도 조사결과…직원서비스 높고, 가격 및 부가혜…
  • 기사등록 2017-12-07 11:38:49
기사수정

한국소비자원이 시장점유율 상위 5개 프랜차이즈 헤어샵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종합만족도 평균은 3.63점이었으며, 박승철헤어스투디오·준오헤어·리안 순으로 만족도가 높았다.


프랜차이즈 헤어샵 이용자 1,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직원서비스’(3.75점), ‘매장접근성’(3.73점) 만족도는 높은 반면, ‘가격 및 부가혜택’(3.30점) 만족도는 상대적으로 낮은 것으로 조사됐다.


‘직원서비스’, ‘헤어서비스 품질’, ‘가격 및 부가혜택’에서는 박승철헤어스투디오가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매장접근성’, ‘매장이용 편리성’, ‘서비스 호감도’는 준오헤어가 상대적으로 높았다.



◆헤어서비스 이용시 ‘헤어서비스 품질’, ‘가격 및 부가혜택’ 순 중요하게 생각

헤어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소비자들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인은 헤어서비스 품질(33.6%)로 분석됐으며, 커트 만족도가 3.77점으로 가장 높았고, 다음으로 염색 3.72점, 펌ㆍ매직 3.68점 순이었다.


다음으로 소비자들이 가격 및 부가혜택(25.7%)에 대해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지만 가격 만족도는 3.04점으로 상대적으로 낮게 나타났다. 


◆헤어서비스 1회 방문시 이용금액 1만원~5만원 이하 최다

소비자는 평균적으로 두 달에 한번 프랜차이즈 헤어샵을 방문하고, 1회 방문시 이용 금액은 최소 1만원~ 5만원 이하가 39.8%로 가장 많았다.


다음으로 5만원~10만원 이하(28.7%), 10만원~15만원 이하(20.0%)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한국소비자원은 “사업자 간담회를 통해 이번 조사결과를 공유했고, 사업자별로 취약한 부문에 대한 개선 노력을 통해 향후 해당 서비스의 소비자만족도가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897592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2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제약, 메디톡스, 한국머크, 한국오가논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월 제약사 이모저모]사노피, 삼성바이오에피스, 헤일리온, 한국화이자제약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그래디언트 바이오컨버전스, 동아제약, 알피바이오, 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독 등 소식
분당서울대학교병원
대한간학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