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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평원, 2015년도 건강정보서비스 만족도 조사 실시 - 다양한 사례 분석으로 맞춤형 대국민 소통 강화
  • 기사등록 2015-07-20 23:03:37
  • 수정 2015-07-20 23:04: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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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손명세)이 오는 7월 21일부터 8월 28일까지(6주간) 국민에게 보다 나은 건강정보서비스 제공을 위해 ‘건강정보서비스 만족도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이번 조사는 모바일 앱(앱명: 건강정보) 및 홈페이지 등을 통해 제공되고 있는 건강정보서비스에 대한 전반적인 종합만족도와 국민이 자주 이용하는 개별 콘텐츠 3종(정보공개 비급여진료비정보공개 병원평가정보)에 대해 심층적·구체적인 이용자 평가를 위해 진행된다.
 
또 설문조사를 통해 국민의 다양한 아이디어와 소리를 반영하여 현재 제공하고 있는 건강정보 서비스에 대한 진단·개선은 물론 유관기관 및 해외 사례 등 분석을 통해 보다 나은 서비스 개선안을 도출하여 향후 모바일 및 홈페이지 개편 시 이용자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 제공에 반영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정보공개 비급여진료비정보공개 병원평가정보에 대한 설문조사는 각각의 서비스를 이용해 본 경험이 있거나 관심이 있는 국민을 대상으로 알권리 보장과 병원선택에 도움을 드리는 서비스의 개선 및 보완을 목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온라인 설문조사는 심사평가원 홈페이지 공지사항 및 ‘건강정보’앱 설문조사에서 자동 링크 후 설문이 가능하며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또한 설문에 참여 시에는 감사의 뜻으로 소정의 경품이나 모바일상품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이태선 의료정보분석실장은 “앞으로도 심사평가원 홈페이지가 국민에게 유용한 정보제공은 물론 우리원이 보유하고 있는 정보를 가치화하여 제공함으로써 국민의 알권리 보장과 권익증진을 위해 관심과 노력을 기울여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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