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피부과 시술 제대로 알기]‘피부 탄력, 색소질환, 모공∙여드름’ 등 맞춤형 접근법은?
  • 기사등록 2024-04-30 11:00:03
기사수정

점점 저하되는 피부 탄력, 짙어지는 색소질환, 늘어가는 모공과 사라지지 않고 지속적으로 올라오는 여드름까지 개개인마다 피부 고민은 서로 다르고 다양하다. 


반포 오아시스피부과 손수빈(대한피부과학회 정회원) 원장은 “홈케어를 하며 많은 비용과 시간을 들이지만 사실 레이저 리프팅이나 주사시술과 같은 방법이 좀 더 근본적인 원인에 접근해 빠른 개선을 돕는다.”라며, “이에 많은 이들이 병의원을 찾아 자신에게 맞는 추천 시술을 받게 된다.”라고 말했다.  



◆대표적 안티에이징 방법 

무엇보다 가장 큰 고민 중 하나는 노화 증상이다. 


안티에이징을 위하여 다양한 레이저 시술을 받을 수 있는데 울쎄라, 튠페이스, 티타늄, 코레지, 서브라임, LDM 물방울, 소노스타일러, 실리프팅과 같은 다양한 방법이 있다. 


▲울쎄라 

고강도 집속 초음파(HIFU) 에너지를 이용하여 열 응고점을 만들어 콜라겐 재생을 유도하여 주름과 탄력을 개선한다. 


손수빈 원장은 “중력의 힘을 받아 처진 볼살, 흘러내린 이중턱을 개선하여 윤곽라인 정리에도 도움을 준다.”라고 밝혔다. 


▲튠페이스

고주파 장비인 ‘튠페이스’는 처지고 꺼진 피부 속의 콜라겐을 재생시켜 전반적인 진피층 리모델링을 돕는다. 


▲티타늄

최근에는 3가지 파장을 이용하는 ‘티타늄’ 리프팅이 주목받는다. 


손수빈 원장은 “동시에 나오는 세 가지의 파장은 강력하면서도 즉각적인 리프팅 효과를 도우며, 통증이나 피부 붉어짐 없이 안심하고 받아볼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코레지 

2.0의 공명파를 피부 속에 조사하여 세포 재생을 유도, 피부를 활성화해 민감한 피부 개선에도 도움이 된다. 


▲서브라임

신개념 고주파IR 장비로, 진피 내 콜라겐 합성을 유도해 얼굴 살이 많지 않거나 탄력이 저하된 처진 피부를 개선하게 된다. 


▲LDM 

물방울 고주파 리프팅으로 10MHz 진동의 초음파를 이용하여 노화된 피부 구조를 리모델링한다. 


▲소노스타일러 

일정한 진동의 초음파를 이용하여 열 에너지와 초음파 진동이 피부온도를 올려 진피 내 환경을 활성화함으로써 피부 환경을 개선한다. 


▲실 리프팅 

사용하는 실 종류에 따라 시술이 달라지는데 실루엣소프트, 캐번실, 엔코그 등의 종류가 있다. 


실루엣소프트는 콘 모양의 돌기가 분해되면서 콜라겐 생성을 유도하게 되고, 캐번은 스프링처럼 꼬인 실이 피부에 들어가 볼륨을 채워주게 된다. 


엔코그는 시술 후 재생을 유도하는 것으로, 코그 돌기가 피부를 끌어올리고 당기면서 콜라겐 재생을 유도한다. 


◆피부 타입별 고민 

피부 탄력 외에도 색소나 홍조 등의 다양한 고민이 있다. 


기미, 잡티, 주근깨, 오타모반, 주사피부염, 여드름홍조, 붉음증 등과 같은 피부 타입에 따른 고민은 맞춤 치료가 필요하다. 


기미와 잡티 등의 색소질환의 경우 시간이 지나면서 더 짙고 깊어질 수 있다. 


손수빈 원장은 “엔디야그 레이저(포토나 큐엑스맥스), DDR, 피콜로 등 색소 유형 및 깊이에 맞는 레이저를 선택해 시술을 받아보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여드름

과도한 피지 분비로 인한 트러블, 이후 나타난 여드름 흉터까지 숙련된 전문가가 유형에 맞는 치료를 진행해야 한다. 


여드름은 염증성 여드름부터 면포성 여드름, 청소년/성인 등 연령별 여드름, 입주위 여드름과 등가슴 여드름 등 부위 별로 다양하다. 


또한 주변의 붉은 자국과 갈색 색소침착까지 함께 통합적으로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주사 & 스킨보톡스

이 외에도 다양한 보톡스, 필러, 스컬트라, 리쥬란힐러 등과 같은 주사 시술과 스킨보톡스 시술이 있다.


▲보톡스 & 필러

보톡스와 필러는 5~10분 정도 소요되는 간단한 시술로 보톡스는 과도한 근육의 움직임을 둔화하여 주름을 개선하고, 필러는 부족한 볼륨감을 채워넣게 된다. 


▲스컬트라 

PLLA 성분으로 보톡스나 필러와 달리 외래물질 생성 없이 작용해 새로운 콜라겐, 조직 생성을 유도하는 콜라겐 촉진제 주사다. 


부족한 볼륨감과 꺼진 부위를 채워 넣게 된다. 


▲리쥬란힐러 

대표적인 스킨부스터 시술로 피부 결, 모공, 푸석함 등을 전반적으로 개선한다. 


손수빈 원장은 “피부 탄력부터 모공, 여드름, 색소질환 등 서로 다른 피부 고민이 각자 있으며 피부 두께, 민감도 등 상태와 환경이 다 다른 만큼 개인별 맞춤 진단을 통해 필요한 시술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가격이나 비용보다도 임상 경험이 풍부해 잘하는 곳, 유명한 곳으로 알려진 전문의가 상담 및 진단, 시술까지 1:1 개별 맞춤으로 진행하는지 확인해야 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메디컬월드뉴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60805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2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제약, 메디톡스, 한국머크, 한국오가논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월 제약사 이모저모]사노피, 삼성바이오에피스, 헤일리온, 한국화이자제약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그래디언트 바이오컨버전스, 동아제약, 알피바이오, 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독 등 소식
분당서울대학교병원
대한간학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