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한위장내시경학회, 제42회 추계학술대회 개최 - 학술지 창간도 추진
  • 기사등록 2023-09-06 09:00:02
기사수정

대한위장내시경학회(회장 장웅기, 이사장 박근태)가 지난 9월 3일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약 1,000명 이상이 참여한 가운데 제42회 추계학술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학술대회에는 총 4개의 방(▲구강, 식도, ▲대장암, 만성설사, ▲내시경 초중급반, ▲내시경실무자 내시경질관리 교육)에서 주요 내용이 소개되고, 통합강의를 통해 총 2개의 심포지엄에서 총 14개의 내용 발표와 토론 등도 진행됐다. 

특히 위장내시경학회는 학회 공식 학술지 창간도 추진한다. 


장웅기 회장은 “소화기내시경 전문학회답게 학회지 발행을 통해 회원들의 소화기 질한에 대한 지식의 갈증을 어느 정도 해소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박근태 이사장은 “앞으로도 학술대회 개최를 통한 회원들의 지식향상, 전국 각 지회주최 집담회나 실기교육의 활성화 및 학술연구도 게을리하지 않을 것이다. 의료정책의 불합리한점을 적극적으로 개진하고, 국민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정책을 선제적으로 제안할 수 있는 능력을 함양하도록 할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위장관 질환은 전 연령에 걸쳐 한번쯤은 앓는 질병군이고, 정확한 진단을 위해 내시경 검사가 활용된다.


우리나라 40세 이상의 국민들은 누구나 국가암검진을 통해 2년마다 위내시경 검사를 받을 수 있다. 


이런 노력을 통해 국내 암사망원인 1위였던 위암이 조기발견과 치료내시경 발전 등에 힘입어 치명률이 감소했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57282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대한근거기반의학회, 본격 창립…발기인대회 및 창립총회 개최
  •  기사 이미지 한국녹내장학회, 2024년 ‘세계녹내장주간’ 캠페인 진행…학회 창립 40주년 국제포럼 예정
  •  기사 이미지 대한외과의사회 이세라 회장 “의사정원 증원 찬성”
대한골대사학회
대한두경부외과학회
대한비만연구의사회
위드헬스케어
캐논메디칼
올림푸스한국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