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6월 14일 병원계 이모저모②]대구동산, 동국대일산, 명지, 부천성모, 이대목동병원 등 소식
  • 기사등록 2023-06-14 21:21:06
기사수정

6월 14일 병원계 주요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


◆대구동산병원, 만성폐쇄성폐질환 적정성 평가 ‘1등급’

계명대학교 대구동산병원(병원장 정우진)이 최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하 심평원)이 발표한 제 8차만성폐쇄성폐질환 적정성 평가(COPD)에서 종합점수 97.9점으로 1등급을 획득했다.


정우진 병원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환자 관리를 통해, 대구동산병원을 방문하는 환자에게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더맘마, 동국대일산병원에 보건용 마스크 50만 장 기부

㈜더맘마가 지난 13일 동국대학교일산병원 의료인을 위해 써 달라며 보건용 마스크 50만 장을 기부했다.


김민수 대표는 “먹거리를 책임지는 플랫폼 기업을 운영하면서 항상 지역과 상생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다 지역민과 함께 하는 동국대병원이 ㈜더맘마의 기업철학과 맞아 동국대학교병원에 기부를 실천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권범선 병원장은 “본원은 최첨단 병원 이미지를 이어가기 위해 병원에 기업을 많이 입주시켜 새로운 기술 구현을 위한 테스트를 많이 하고 있다. 더맘마와도 병원과 협력할 수 있는 기회가 있길 바란다. 병원은 아직 팬데믹 상황이 끝난게 아니라며 기부해 주신 마스크는 필요한 곳에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명지병원 ‘HiPex 2023’ 개최

명지병원이 오는 21일부터 3일간 ‘하이펙스 2023(HiPex: Hospital Innovation and Patient Experience Conference 2023)’를 개최한다.


4년 만에 오프라인으로만 진행되는 HiPex 2023은 ‘Technology’, ‘Empathy’, ‘Process Innovation’이라는 세 개의 키워드를 중심으로 사흘 동안 7개의 강의, 2개의 사례연구, 3회의 패널토론, 6개의 워크숍, 미니 콘서트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특히 병원에 들어온 신의료서비스 ‘로봇’의 현장 적응기와 성공한 ‘다학제진료’ 이야기, ‘챗GPT’와 ‘메타버스’를 통해 본 미래의 헬스케어 등 흥미로운 주제에 대해 모두 41명의 전문가들이 무대에 올라 자신의 경험을 참가자들과 공유하게 된다.


하이펙스 2023 참가신청은 하이펙스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부천성모병원, 최신 MRI 장비 도입

부천성모병원(병원장 김희열)이 최신 자기공명영상(MRI) 장비 MAGNETOM Vida 3.0T를 신규 도입했다.

MAGNETOM Vida 3.0T는 뇌종양, 뇌경색, 뇌출혈, 뇌혈관질환과 비인두암 등 다양한 두경부 질환은 물론 췌장암, 신장암, 방광암, 전립선암, 자궁경부암, 척수 종양 등의 다양한 중증 질환 진단시 정밀한 진단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이대목동병원, 난임시술 의료기관 평가 ‘체외수정시술 1등급’

이대목동병원(병원장 유재두)이 최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진행한 ‘난임시술 의료기관 평가’에서 ‘체외수정시술 1등급’을 획득했다.


‘2022년 난임시술 의료기관 평가(2차)’는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난임시술 의료기관의 질 향상 제고와 선택권 보장을 위해 매 3년마다 시행하는 평가로 전국의 정부 지정 ‘난임시술 의료기관’ 전체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체외수정시술 평가지표는 크게 시설, 장비 및 전문인력, 질 관리 현황, 실적 분석의 3가지 분야별 12개 항목으로 나눠져 있다. 이번 평가에서는 배아배양실 공기 청정도 관리, 원인불명 난임 비율이 신규 평가지표로 추가됐다.

이대목동병원은 지정기준, 전문인력, 시설, 장비 충족률 등 모든 항목에서 우수 평가를 받으며 체외수정시술 종합 1등급을 획득했다. 이대목동병원은 병원 산하 이대여성암병원을 운영해 안임 및 난자 냉동 분야에서 탁월한 진료 성과를 거두고 있다.


이대목동병원 정경아(산부인과 교수) 난임‧가임력보존센터장은 “이대목동병원은 양천구에서 체외수정 및 가임력을 보존할 수 있는 유일한 상급종합병원으로 난임시술 의료기관 평가에서 ‘체외수정시술 1등급’을 획득하며 우수한 시설과 장비,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 및 배아연구원이 있다는 것을 증명했다”라며, “앞으로도 체외수정시술 관련해 난임 및 난자냉동 분야에서 발전을 거듭하며 지속적으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55952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4월 제약사 이모저모]한국MSD, 동아쏘시오홀딩스, 앱티스, 한미약품, 테라펙스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5월 3일 병원계 이모저모②]고려대의료원, 전북대병원, 한국원자력의학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5월 제약사 이모저모]멀츠, 바이엘 코리아, 신신제약, 사노피, 한국노바티스 등 소식
분당서울대병원
아스트라제네카
국립암센터
분당제생병원
경희의료원배너
한림대학교의료원
대전선병원
서남병원
위드헬스케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