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6월 7일 병원계 이모저모③]대구가톨릭대, 이대서울, 인천성모, 서울대치과병원 등 소식
  • 기사등록 2023-06-07 16:45:01
기사수정

6월 7일 병원계 주요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


◆대구가톨릭대병원, 정신건강 입원영역 적정성 평가 결과 2연속 1등급

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병원장 이창형)이 지난 5월 31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공개한 정신건강 입원영역 적정성 평가 결과 94점의 종합점수를 받아 1등급을 받았다.


이창형 병원장은 “정신건강 입원영역에서 2회 연속 1등급을 받아 매우 감사하고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의료서비스 질 향상과 환자분들의 건강과 회복을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대서울병원 직원들 ‘플로깅 챌린지’ 나서

이대서울병원(병원장 임수미) 교직원들이 운영하고 있는 ‘공감밥상’ 프로젝트 모임 중 하나인 ‘환경과 건강을’ 팀 회원들은 최근 발산역에서 우장산역 일대를 걸으며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 활동을 진행했다.


공감밥상은 병원 내 다양한 직종, 연령의 교직원들이 공통 주제를 매개로 모여 소통하고 병원은 이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날 플로깅에는 이대서울병원 진단검사의학과 임상병리사 권희정, 서지영, 이현우, 김슬기 씨가 참가했다.

팀원들은 “평소 환경과 제로웨이스트에 관심이 많았다”며, “조금이나마 환경보호를 실천하기 위해 플로깅을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이대서울병원 고객만족실은 ”이대서울병원이 서울 서남부지역의 핵심 의료기관으로서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뿐 아니라 플로깅 등을 통해 지역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나갈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플로깅은 스웨덴어로 'Ploke(줍다)'와 'Walking(걷다)'가 합쳐진 말로 조깅 또는 산책을 하면서 동시에 쓰레기를 줍는 운동을 뜻한다.


◆인천성모병원, ‘제1기 호스피스 예비전문가과정’ 교육생 모집

인천성모병원(병원장 홍승모 몬시뇰)이 권역호스피스센터 주관으로 ‘제1기 호스피스 예비전문가과정’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호스피스·완화의료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과 함께 요법프로그램, 영적 돌봄, 의사소통 등 호스피스의 이해와 관심을 증대시킬 수 있는 내용을 중심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서울대치과병원, ‘제11회 구강바이오뱅크 네트워크 공동 심포지엄’ 개최

서울대치과병원(병원장 이용무) 인체유래물은행이 지난 5월 31일 질병관리청 후원으로 ‘제11회 구강바이오뱅크 네트워크 공동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비대면 화상회의로 진행된 이번 심포지엄은 질병관리청 주관 인체자원은행 특성화 지원 사업 4기(2021~2025년)에 참여 중인 협력은행들이 참가했다. 


협력은행은 서울대치과병원, 연세대치과병원, 사과나무치과병원, 부산대치과병원 등 4곳이다. 

서울대치과병원 김선영(치과보존과 교수) 인체유래물은행장은 “이번 심포지엄은 국가 공인 4곳의 치과계 인체유래물은행들이 참여한 첫 행사라는데 큰 의의가 있다”며, “협력체계를 더욱 강화하고 고품질의 구강유래 인체자원을 확보해, 치과계 관련 연구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구강바이오뱅크 네트워크 공동 심포지엄은 향후 제12회[6월 28일(수) 오후 5시), 제13회(7월 26일(수) 오후 5시) 비대면 화상회의 형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5585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그래디언트 바이오컨버전스, 동아제약, 알피바이오, 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독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셀트리온, 알피바이오, 한국 노보 노디스크제약, 한올바이오파마, 티움바이오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월 제약사 이모저모]동화약품, 한국다케다제약, 한국팜비오, GC셀 등 소식
분당서울대병원
아스트라제네카
국립암센터
분당제생병원
경희의료원배너
한림대학교의료원
대전선병원
서남병원
위드헬스케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