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Internet Explorer 기술지원 종료, 웹 브라우저 이용시 주의 필요 - 과기정통부, 최신 웹 탐색기(브라우저) 사용 및 보안 업데이트 당부
  • 기사등록 2022-07-09 23:45:27
  • 수정 2022-07-09 23:48:54
기사수정

6월 15일부로 웹 브라우저 '인터넷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 이하 IE)'에 대한 '마이크로소프트사(이하 MS)'의 기술지원이 종료됐다.


IE 기술지원 종료는 IE에 대한 신규 보안취약점 및 오류 개선을 지원하는 보안 업데이트 제공 중단을 의미하는 것이다. 추후 IE를 지속 이용하는 경우 취약점 노출에 따른 침해사고 발생 우려가 있어 웹 브라우저를 이용하는데 주의가 필요하다.


이와 관련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이종호, 이하 과기정통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원장 이원태, KISA)은 이용자들의 웹 브라우저 이용에 보안상 문제가 없도록 주의를 당부했다.


◆최신 웹 브라우저 사용 필요

이용자의 웹 브라우저 이용상 보안 우려를 줄이기 위해서는 크롬, 에지, 사파리, 웨일 등 최신 웹 브라우저를 사용하고 최신 운영체제․보안 업데이트를 진행하는 것이 필요하다.

(표)인터넷 익스플로러 종료에 따른 이용자 보호 행동수칙

◆보안조치 사항 재차 안내 등

IE 종료에 맞추어 과기정통부와 KISA는 지난 6월 15일 보호나라&KrCERT/CC 누리집에 보안공지를 통해 보안조치 사항을 재차 안내했다.

IE 취약점을 악용한 악성코드 유포 및 해킹 위험 노출 등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KISA 내에 '인터넷 익스플로러 기술지원 종료 관련 보안 종합상황실'을 설치․운영하고 관련 악성코드 유포를 집중 모니터링 한다.


이어 이번 취약점을 악용한 사이버 공격이 있는 경우 관계기관(통신사, 백신업체 등)과 적극 협력해 대응한다는 계획이다.


과기정통부 김정삼 정보보호네트워크정책관은 “그간 지속적인 안내를 통한 기술지원 종료가 예고돼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사용하는 사용자도 있을 수 있는 만큼 취약점 발생 시 긴급 상황전파 및 대응할 수 있도록 대응체계를 유지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과기정통부와 KISA는 지난 2021년 9월에도 IE 기술지원 종료를 안내하고 최신 웹 브라우저 이용 필요성과 보안 업데이트 등의 중요성을 홍보하는 캠페인 등을 진행한 바 있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50613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2월 제약사 이모저모]멀츠, 셀트리온, 아피메즈US, 파마코바이오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3월 18일 병원계 이모저모⑤]성빈센트, 아주대, 중앙대광명, 서남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월 제약사 이모저모]셀트리온, 유틸렉스, 파로스아이바이오, 한국GSK 등 소식
분당서울대학교병원
대한간학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