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보건복지부 국립장기조직혈액관리원 ‘브레이브 걸스’제6대 희망의씨앗 생명나눔 홍보대사 위촉
  • 기사등록 2021-06-02 00:44:23
기사수정

보건복지부(장관 권덕철)가 지난 6월 1일 국립장기조직혈액관리원(원장 조신행)에서 ‘브레이브 걸스’를 제6대 희망의씨앗 생명나눔 홍보대사로 위촉하고, 위촉식을 가졌다.
아이돌 그룹 ‘브레이브 걸스(Brave Girls)’는 생명나눔 대국민 홍보를 위한 홍보 포스터 및 캠페인 참여 등 1년간 희망의씨앗 생명나눔 문화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홍보 활동을 함께 할 예정이다.
최근 대표곡 롤린(Rollin’)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브레이브 걸스를 통해 많은 국민들이 용기를 갖고 동참하기를 바라는 의미로 참석하게 됐다.

조신행 국립장기조직혈액관리원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장기기증에 참여가 저조한데, 브레이브 걸스와 함께 많은 국민들이 용기를 갖고 생명나눔에 더욱 활발히 동참하길 바라며, 브레이브 걸스의 많은 활약을 기대한다”며, 위촉장을 수여했다.
이에 브레이브 걸스 멤버 유정은 “장기기증이라는 것을 알고는 있지만 쉽게 동참하기까지는 쉽지 않은 것 같다. 저희의 에너지를 전달해서 많은 분들이 생명나눔의 의미와 가치를 알 수 있도록 홍보활동에 적극 참여하겠다”고 답했다.
멤버 유나는 “기증서약에 동참해 보니 어렵지 않고 쉽게 할 수 있는 것 같다. 더욱 많은 분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위촉식에 이어 전문 사진작가 오중석씨와 함께 생명나눔 홍보 포스터 촬영도 진행됐다.


한편 지난 2020년 한 해 동안 우리나라에서 478명의 뇌사자가 장기기증을 실천했지만, 이식 대기자 4만 3,182명에 비해 현저히 적은 상황이다.
국내 장기이식 수준은 세계 최고 수준이지만 장기·인체조직기증이 활성화된 스페인, 미국 등 해외 선진국과 비교했을 때, 뇌사 장기기증자도 부족하지만 인체조직의 경우 기증자가 매우 부족하여 약 80%를 수입에 의존하고 있는 실정이다.
장기이식만이 유일한 치료 방법인 이식 대기자분을 위해서는 많은 국민들의 참여가 필요하다.
장기 등 기증희망등록은 (보건복지부 국립장기조직혈액관리원 누리집), 팩스(02-2628-3629), 우편, 등록기관 방문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편리하게 참여할 수 있다.
[메디컬월드뉴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42542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3~4월 제약사 이모저모]멀츠, 신신제약, 한미, 큐라클, 파로스아이바이오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3~4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 비씨월드, 셀트리온, 온코닉테라퓨틱스, 한국GSK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3~4월 제약사 이모저모]삼성바이오에피스, 셀트리온, 오펠라헬스케어코리아, 한올, 큐레보 등 소식
분당서울대병원
아스트라제네카
국립암센터
분당제생병원
경희의료원배너
한림대학교의료원
서남병원
위드헬스케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