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대서울병원, 슬기로운 의사생활부터 의사요한까지…홍보 효과 ‘톡톡’ - 드라마 촬영 장소로 관심 높아져
  • 기사등록 2020-06-11 01:25:04
기사수정

이대서울병원(병원장: 임수미)이 드라마 촬영장소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인기리에 종영한 tvN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은 물론 의사요한까지 높은 시청률 속에 관심이 높아진 것이다.
지난 3월 첫 방영 후 슬기로운 의사생활의 시청률이 고공행진을 하면서 덩달아 주요 배경인 율제병원에도 관심이 높아졌다.


이대서울병원은 율제병원의 주요 촬영지로 지난해 10월부터 로비, 카페, 진료실, 병동, 4층 힐링정원, 지하 주차장, 63병동 일대에서 촬영을 진행했다. 드라마 제작사에서는 별도로 제작한 세트장도 실제 이대서울병원과 유사하게 만들어 극의 몰입도를 높였다.
지난해 지성, 이세영 주연의 의학 드라마인 ‘의사요한’ 촬영 당시에는 극 중 ‘서울한세병원’의 각종 로고를 이대서울병원의 것과 유사하게 제작해 병원 외경, 의료진의 가운에 노출하기도 했다.
이대서울병원은 촬영 장소 협조뿐 아니라 의료진이 드라마 제작에 참여해 현실감 있는 드라마 연출에도 한몫했다.


이대서울병원 홍근 장기이식센터장은 슬기로운 의사생활에서 조정석 배우가 연기한 간담췌외과 전문의인 이익준 역할의 대본 자문을 맡아 간이식과 외과 관련 소재 제공과 수술실 참관 등을 함께 진행했으며, 남궁인 이대목동병원 응급의학과 교수 등 의료진이 인터뷰를 통해 드라마 제작에 간접적으로 참여했다.
의사요한 촬영 때는 간호부에서 드라마 촬영 전 주요 출연진을 대상으로 수술실 내에서 이루어지는 수술용 가운 입기 및 각 의료진의 역할, 기관 삽관, 심폐소생술 교육을 하기도 했다.
이대서울병원 임수미 병원장은 “신설 대학병원으로서 브랜드를 알리고 이미지를 높이는 데 한계가 많은 현실에서 드라마 촬영으로 간접적인 홍보 효과를 낼 수 있는 것으로 판단해 촬영을 진행하고 있다”며, “대외적인 홍보도 있지만, 내부 직원들이 자신이 근무하는 병원에 대한 자부심이 높아지는 것도 큰 의미가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실제 포털사이트에서는 ‘이대서울병원’의 연관 검색어로 ‘율제병원’, ‘슬기로운 의사생활 촬영지’ 등이 나오며, 각종 사회 관계망 서비스(SNS)에서도 검색용 꼬리표인 해시태그(#ㅇㅇㅇ)를 이용해 #이대서울병원, #율제병원,  #슬기로운의사생활을 함께 올리는 게시물도 올라오고 있다.
이에 이대서울병원과 이화여자대학교도 관련 사회 관계망 서비스를 통해 이대서울병원 내에 드라마상 실제 촬영지를 소개하거나, 촬영 에피소드 등을 다양한 콘텐츠로 제작해 홍보하고 있으며, 이대서울병원 개원 1주년을 맞아 슬기로운 의사생활 기념 촬영 현수막을 내부에 설치하기도 했다.
한편, 이대서울병원은 슬기로운 의사생활 이외에도 지성 주연의 SBS 드라마 ‘의사요한’, 박해진, 조보아 주연의 KBS ‘포레스트’ 등을 촬영하기도 했으며, 2019 한국건축문화대상 우수상, 2019 대한민국녹색건축대전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다른 병원들과 차별화된 건축미로 이름을 알리고 있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36002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4~5월 제약사 이모저모]한국오가논, 셀트리온, 에스바이오메딕스, 앱티스, 한국다케다제약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5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 셀트리온, 엔케이맥스,,한국베링거인겔하임, 한국오가논, 한올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5월 제약사 이모저모]신풍제약, 셀트리온, 제일헬스사이언스, 한독 등 소식
분당서울대병원
아스트라제네카
국립암센터
분당제생병원
경희의료원배너
한림대학교의료원
대전선병원
서남병원
위드헬스케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