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자생의료재단, 사랑의 김장김치 나누기 행사 진행 - 구매부터 포장까지…독거노인 및 저소득가정 등 약 400가구 김장김치 전달 …
  • 기사등록 2016-11-21 13:53:21
  • 수정 2016-11-21 13:54:50
기사수정

자생의료재단(명예이사장 신준식)이 지난 18일 서울 압구정 자생한방병원 대강당에서 자생봉사단과 함께하는 ‘제8회 사랑의 김장김치 나누기’ 행사를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재단 임직원 및 자생봉사단, 군인 등 약 80명은 독거노인과 저소득가정, 서울시그룹폼지원센터 내 장애인 등 약 400가구에게 김치를 전달하기 위해 약 1.5톤(800포기)에 달하는 김장을 담갔다.
 
자생한방1.JPG

이들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대형마트를 통한 구매보다 경기 부천 남부시장에서 판매하는 농산물을 직접 구입해 절임 작업까지 직접 마쳤다.

올해 배추, 무 가격 상승으로 인해 전통시장 이용객이 줄어 울상이었던 시장 상인들도 자생의료재단의 대량 수매에 감사함을 전했다.

특히 자생의료재단에서 7년째 김장김치를 지원하고 있는 수도방위사령부 52사단 210연대 소속 군인들도 이날 김장김치 나누기 행사에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52사단 210연대 소속 민승수 상사는 “7년간 김장김치를 지원해준 재단에 감사함을 표시하고자 부대 대표로서 참여하게 됐다”며, “담근 김장김치가 소외된 이웃에게 잘 전달됐으면 좋겠고 앞으로도 지속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자생의료재단 신준식 명예이사장은 “겨울 김장김치 나눔을 통해 우리 주변 소외된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맞이했으면 좋겠다는 취지로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소외이웃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나눔 사업을 지속적으로 마련할 것이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479703973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7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 비보존, 한국다이이찌산쿄, 한미약품, GC녹십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7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 비보존, 신신, 셀트리온, 한국아스트라제네카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7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ST, 머크, 알피바이오, 지씨셀, 큐라클 등 소식
분당서울대병원
아스트라제네카
국립암센터
분당제생병원
경희의료원배너
한림대학교의료원
서남병원
위드헬스케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