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순천향대천안병원, 지역 의료진 위한 신생아소생술 워크숍 개최
  • 기사등록 2014-11-29 23:11:03
기사수정

순천향대학교 천안병원 신생아집중치료센터(센터장 송준환)가 지난 26일 교육관 2층 제일약품 강당에서 지역 의료진을 위한 ‘신생아소생술 워크숍’을 개최했다.

즉각적이고 적절한 소생술을 통해 신생아 사망과 뇌손상을 예방하기 위해 센터가 매년 진행하는 워크숍은 올해로 세 번째 개최됐다.

이번 워크숍에는 100여명의 지역 의료진이 참석했으며, 이론 교육과 실습으로 진행되었고, 2점의 연수평점도 제공되었다.

센터 송준환, 박일성, 김호 교수가 각각 담당한 ▲ 지피지기 백전백승-도표위주로 짚고 가는 간단한 NRP(신생아심폐소생술) ▲ 장비가 유비무환-장비준비 ABC ▲ 적벽대전-실전시나리오 실습강좌 등 3개의 이론 교육은 제목처럼 흥미롭고 알차 참석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지역 병원 신생아실에서 간호사로 근무하는 박 모씨(여, 33)는 “재미있는 강의를 통해 평소 부족하게 느꼈던 소생술 기본지식을 탄탄하게 다질 수 있었다”며 큰 만족감을 표했다.

강의 후 4개 조로 나뉜 참석자들은 센터 교수들의 지도 아래 아기모형을 이용한 신생아소생술 실습시간을 가졌다.

센터는 워크숍 참석자들의 충실한 실습을 돕기 위해 여러 형태의 아기모형을 준비하는 한편, 태변흡입기, 후두마스크 기도기 등 실제 응급상황에서 사용되는 다양한 장비들을 충분히 제공해 사용법을 익히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배려했다.

송준환 센터장은 “신생아 진료현장에서 근무하고 있는 지역 의료진이 소생술을 제대로 익힐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매년 워크숍을 열고 있다”며, “해를 거듭하면서 지역 의료진들의 관심과 호응이 높아 보람과 책임감을 함께 느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41727021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7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 비보존, 한국다이이찌산쿄, 한미약품, GC녹십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7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 비보존, 신신, 셀트리온, 한국아스트라제네카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7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ST, 머크, 알피바이오, 지씨셀, 큐라클 등 소식
분당서울대병원
아스트라제네카
국립암센터
분당제생병원
경희의료원배너
한림대학교의료원
서남병원
위드헬스케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