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4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ST, 삼성바이오에피스, 에스바이오메딕스, 한미약품 등 소식
  • 기사등록 2024-04-18 07:00:02
기사수정

4월 제약사 주요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


◆동아ST, 온라인 배당 조회 서비스 도입

동아에스티(대표이사 사장 김민영)가 4월 1일부터 온라인 배당 조회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이번 서비스를 통해 우편발송 시 사용되는 종이와 배송 과정에서 발생하는 탄소 배출량이 감소할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우편 배당통지서 오배송 및 보관상 부주의로 인한 개인정보 유출 문제를 사전에 방지할 수 있다.


동아에스티 관계자는 “자본시장의 트렌드를 적극 반영하고, 사회책임경영 실천과 주주들의 편의성을 높이고자 온라인 배당 조회 서비스 도입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시장과 적극 소통하고 주주 가치를 제고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삼성바이오에피스, SB27(키트루다 바이오시밀러) 글로벌 임상 3상 개시

삼성바이오에피스(대표이사 고한승 사장)가 11번째 바이오시밀러 파이프라인 SB27(키트루다 바이오시밀러, 성분명 펨브롤리주맙)의 글로벌 임상 3상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임상시험 정보 제공 웹사이트 클리니컬트라이얼스(clinicaltrials.gov)에 따르면, 삼성바이오에피스는 14개 국가에서 전이성 비소세포폐암 환자 616명을 모집해, SB27과 오리지널 의약품의 유효성(efficacy), 안전성(safety) 및 약동학(pharmacokinetics) 등을 비교하는 임상 3상을 진행한다.


삼성바이오에피스에서 임상을 총괄하고 있는 PE(Product Evaluation)팀장 홍일선 상무는 “키트루다 바이오시밀러의 적기 개발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며, “고가 의약품의 환자 접근성 개선과 국가 재정 부담 경감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에스바이오메딕스, 파킨슨병 치료제 도파민 신경세포 분리 기술 중국 특허 등록

에스바이오메딕스(304360, 공동대표: 김동욱, 강세일) 파킨슨병 치료용 약제학적 조성물’ 특허가 중국에서 등록 결정됐다고 밝혔다.


이 기술은 도파민 신경세포의 표면마커를 발굴하고 발굴된 마커를 이용하여 줄기세포로부터 분화된 세포에서 도파민 신경세포만을 순수분리하는 기술로써 파킨슨병 세포치료제의 품질 및 안전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술이다. 


현재 국내 및 미국, 일본, 캐나다, 호주에 특허 등록이 되어 있으며 이외 주요국가들에서 심사 중이고 이번에 중국에서 등록 결정을 받은 것이다.


에스바이오메딕스 최고기술책임자인 김동욱 대표(연세대 의대 교수 겸임)는 “파킨슨병 세포치료제와 관련된 글로벌 사업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기술개발 및 지적재산권을 확보하여 현재 뿐 아니라 미래까지 국제 경쟁력을 이어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한미약품, 고혈압 치료 새로운 패러다임 제시

한미약품이 지난 3월 17일과 31일 개최된 ‘한국건강검진학회 제7회 춘계학술대회’와 ‘대한검진의학회 2024년도 춘계학술대회’에서 ‘강력한 혈압 강하를 중점으로 한 병용 요법에 대한 근거 기반 접근(Evidence-based Approach to Combination Therapy Focused on Intensive BP Lowering)’을 주제로 런천 심포지엄을 진행했다. 

한미약품 관계자는 “아모잘탄패밀리는 다양한 경우의 고혈압 환자들에게 맞춤형 치료가 가능한 효과적인 치료제로 주목받고 있다.”라며, “1차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열린 이번 학회를 통해 심뇌혈관질환 예방을 목적으로 아모잘탄패밀리의 임상적 이점을 강조하고, 향후에도 근거 중심 마케팅을 강화해 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조응태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6056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4월 2일 병원계 이모저모③]국립암센터, 일산백병원, 칠곡경북대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제약사 이모저모]바이엘, 한국노바티스, 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올바이오파마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ST, 바이엘 코리아, 한국머크, 한국BMS제약 등 소식
위드헬스케어
한국화이자제약
GSK2022
한국얀센
한국MSD 202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