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성형외과 시술 제대로 알기]다이어트 후 처짐 ‘SMAS 미니거상 리프팅’ 특징과 주의할 점은?
  • 기사등록 2024-03-07 10:40:11
기사수정

건강 관리 또는 외모 가꾸기 등을 목적으로 하는 다이어트는 연령에 관계없이 언제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체계적인 계획을 세워 서서히 체중을 감량하는 것이 건강한 다이어트임을 알지만, 어쩔 수 없이 단기간 내에 많은 체중을 감량해야 하는 상황도 생기기 마련이다.


급격한 다이어트 후 피부 처짐

하지만 급격한 다이어트 후에는 사라진 지방만큼 남는 공간이 생겨, 피부와 근막층 등의 조직이 처지게 된다.



빌리프성형외과 서현준(대한성형외과학회 종신회원) 원장은 미용을 목적으로 다이어트를 한 후 이러한 처짐이 찾아오면, 기대했던 모습과 달리 오히려 나이 들어 보일 수 있다.”라며, “이를 개선하기 위해 리프팅 수술을 알아보는 이들도 증가하는 추세다.”라고 말했다.


대표적 피부처짐 개선 방법

처짐을 개선할 수 있는 가장 대표적인 수술에는 안면거상술이 있다.


서현준 원장은 하지만 안면거상술은 젊은 나이에 선택하기엔 부담으로 다가올 수 있다. 이런 경우 SMAS 미니거상을 고려하는 것이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SMAS 미니거상은 원하는 부위를 선택해 안면거상에 비해 작은 절개 범위를 통해 개선하고자 하는 부위를 집중적으로 리프팅하는 수술이다.


SMAS 미니거상 특징과 주의점

특히, SMAS층을 박리한 후 남는 조직을 삭제할 수 있어, 다이어트 후 찾아오는 심부볼 처짐, 턱선 처짐 등 고민인 부위를 선택적으로 개선하기에 적합한 수술이다.


또한, 안면거상술과 같은 방식으로 진행되므로 오랜 유지 기간을 확보할 수 있고, 비용적인 면에서도 절감이 가능한 장점이 있다.


서현준 원장은 “SMAS 미니거상과 이름이 비슷한 리프팅 수술이 다양하게 있지만, 실제로는 수술 방식이 천차만별이므로 기대 효과나 유지 기간도 수술마다 전부 다를 수밖에 없다.”라며, “오랜 유지 기간을 원하거나 조직의 처짐이 일정 이상 진행된 경우, 처지기 전 조직 상태로 되돌리기 위해서는 결국 근본적인 원인 해결을 위해 남은 조직의 삭제가 필수로 진행되어야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라고 밝혔다.

[메디컬월드뉴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59892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2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제약, 메디톡스, 한국머크, 한국오가논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월 제약사 이모저모]사노피, 삼성바이오에피스, 헤일리온, 한국화이자제약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그래디언트 바이오컨버전스, 동아제약, 알피바이오, 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독 등 소식
분당서울대학교병원
대한간학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