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3월 제약사 이모저모]한국오가논, 한국애브비, 한국화이자제약 등 소식
  • 기사등록 2024-03-05 13:00:03
기사수정

3월 제약사 주요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


◆한국오가논, ‘세계 여성의 날’ 맞아 ‘워크포허헬스’ 걷기 캠페인 개최

한국오가논(대표 김소은)이 오는 3월 8일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3월 4일부터 29일까지  ‘워크포허헬스(walk for her health)’ 걷기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걷기 캠페인은 걸음 기부 플랫폼인 빅워크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하루 3만 보까지 자유롭게 기부할 수 있다. 


또한, 캠페인 상세 페이지를 통해 우리나라 여성건강 현황은 물론, 여성의 생애주기별 건강 관리 필요성과 실천 방법 등 유용한 정보도 함께 확인 가능하다. 

한국오가논은 캠페인의 총 기부 걸음 수가 일정 목표를 넘어설 경우 작년에 이어 임신과 출산 과정에서 경제적, 의료적 어려움을 겪는 가족들을 위한 지원금을 전달한다는 계획이다.


한국오가논을 포함한 글로벌 오가논은 전사적으로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전 세계 임직원들이 스스로의 건강을 챙기고, 주변 여성의 건강을 챙기며 여성건강의 중요성을 알리는 데 앞장설 수 있도록 올해도 3월 8일 당일에 유급휴일을 부여한다. 


한국오가논 임직원들은 사내 커뮤니티를 통해 ‘세계 여성의 날’을 어떻게 보냈는 지 공유하거나 건강한 삶을 함께하고 싶은 여성과 함께 걷는 모습을 인증하는 등 다양한 미션들을 진행할 예정이다. 


오는 7일에는 광화문 오피스의 주변 산책로를 함께 걷는 등 세계 여성의 날의 의미를 되새기는 사내 행사도 개최한다.


한국오가논 김소은 대표는 “한국오가논은 출범 이후 3년 연속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캠페인을 이어오며 여성건강 증진을 위한 메시지를 전해왔다. 사회구성원이 여성건강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무엇보다 여성이 스스로의 건강을 챙기는 것이 지속가능한 사회로 이어지는 중요한 바탕이 될 것이기 때문이다.”라며, “현재 우리나라가 직면한 초저출생, 초고령화 상황 속에서 여성의 사회적 역할과 여성의 건강에 대한 관심과 중요성 또한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이번 캠페인이 사람들로 하여금 주변의 여성건강을 한 번 더 돌아볼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하는 바람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오가논은 지난 2022년부터 매년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여성건강에 대한 중요성을 환기하는 캠페인을 해오고 있다. 


일상 속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운동을 통해 자신의 건강을 챙길 뿐만 아니라 모든 여성의 건강한 일상을 응원한다는 취지를 이어, 올해는 ‘여성의 건강을 위해 걷는다’는 의미의 ‘워크포허헬스’ 캠페인을 열며 참가자 모든 걸음이 기부로도 이어질 수 있도록 했다.


◆한국애브비, 임직원 프로그램 2024 WOW(Week of Well-Being) 캠페인 개최 

한국애브비(대표이사 강소영)가 지난 2월 26일부터 28일까지 직원들이 신체적, 정신적으로 균형 잡힌 삶을 살 수 있도록 돕는 2024 웰빙 캠페인 WOW(Week of Well-Being)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9회를 맞이한 WOW는 전 세계 애브비 직원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온∙오프라인 통합 캠페인이다. 

올해는 글로벌 온라인 플랫폼 ‘AbbVie Vitality’을 통해 정신 건강, 인체공학, 영양∙체중감소, 재정적 웰빙 등 직원들에게 건강 생활 습관 정보와 미션을 제공하고 참여 및 등록율에 따라 1위부터 5위까지 기념품 선물을 증정한다.


한국에서는 일과 가정에서 최상의 모습 되기(Being Our Best at Work and Home)를 주제로 ‘잘 먹고(Eat Well), 더 움직이고(Move More), 푹 자기(Sleep Better)’에 도움이 되는 활동들이 진행됐다. 


라이브 강의 세션, 오피스 요가, 캘리그라피 등 전문가를 초청한 다채로운 수업과 함께 신청자 30명을 대상으로는 건강한 식단을 제안하는 도시락을 제공해 직원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첫째 날에는 ‘좋은 삶의 과학 (The Science of the Good Life)’이라는 주제로 미국 임상 심리학자 쉬바 아사르(Dr. Sheva Assar) 박사의 라이브 강연 세션을 진행했으며, 둘째 날에는 국내의 트레이너를 초청하여 ‘올바른 수면, 식습관, 자세의 중요성’을 주제로 한 강의를 듣고 사전 신청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건강한 식단을 체험하게 했다. 


마지막 날에는 바쁜 업무로 긴장된 근육을 이완시키는 법을 배우는 오피스 요가와 심신을 안정시켜 숙면에 도움이 되는 글쓰기 캘리그라피를 직접 배워보는 시간을 보냈다.


애브비는 WOW 캠페인 이후에도, 5월부터 이어지는 AIM(AbbVie in Motion)을 통해 직원들이 건강한 생활을 지속하도록 독려할 예정이다. 


AIM은 전 세계 애브비 직원들이 팀을 구성해 다양한 운동 미션을 통해 신체 활동 목표를 달성하는 프로그램으로, 매 해 한국팀들이 글로벌 상위 랭크를 차지할 정도로 참여율과 인기가 높다.


한국애브비 강소영 대표이사는 “애브비는 매년 WOW캠페인을 진행하는 만큼, 직원들의 건강과 웰빙을 무엇보다 중요한 가치로 여기고 있다.”라며, “올해 캠페인은 ‘웰빙’이라는 단어에 집중해 직원들의 웰빙에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마련했는데, 이를 통해 직원들이 심신의 안정을 느끼고 일과 가정에서 모두 최고의 모습을 찾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국화이자제약, ‘2024 화이자 사랑의 장학금’ 전달

한국화이자제약(대표이사 사장 오동욱)이 4일 ‘2024 화이자 사랑의 장학금’을 주한미국상공회의소 산하 재단법인 미래의동반자재단(이사장 제프리 존스)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2002년부터 23년째 이어오고 있는 ‘화이자 사랑의 장학금’은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대학생들이 꿈과 희망을 잃지 않고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장학금은 한국화이자제약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매월 조성되어, 매년 상·하반기 두차례에 걸쳐 미래의동반자재단에 전달된다.


지난 한 해 동안 마련된 ‘화이자 사랑의 장학금’은 미래의동반자재단에 기탁되어 올해 선정된 국내 대학생 총 12명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4-5)

2002년 1회차부터 올해 23회차까지 총 882명의 장학생을 대상으로 약 40억 2,80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하며, 미래 한국사회의 인재 양성에 기여하고 있다.


한국화이자제약 오동욱 대표이사 사장은 “올해로 23회째를 맞이한 ‘화이자 사랑의 장학금’은 우리 사회의 미래 성장 동력이 될 차세대 주역들을 위해 든든한 동반자가 되겠다는 의미를 담은 사회공헌 활동이다.”라며, “한국화이자제약은 책임감 있는 사회 구성원으로서 우리 사회의 성장과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더 건강한 세상을 위한 움직임’에 대해 끊임없이 고민하고 실천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화이자제약은 ‘더 건강한 세상을 위한 움직임(Moves for a healthier world)’이라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이니셔티브 아래, 개인, 지역사회, 기업을 아울러 보다 넓은 의미의 건강을 증진하고 지속가능성을 실현하기 위한 다방면의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한국화이자제약은 도시숲을 가꾸며, 환경 보호와 건강 증진을 동시에 이룰 수 있는 ‘그린 무브(Green Moves) 캠페인’을 진행했으며, 올해는 사회적 불평등을 해소하고 건강권을 제고하기 위한 활동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조응태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59861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4월 2일 병원계 이모저모③]국립암센터, 일산백병원, 칠곡경북대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ST, 바이엘 코리아, 한국머크, 한국BMS제약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제약사 이모저모]바이엘, 한국노바티스, 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올바이오파마 등 소식
위드헬스케어
한국화이자제약
GSK2022
한국얀센
한국MSD 202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