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월 28일 병원계 이모저모②]강동성심, 한양대, 선병원, 국립중앙의료원 등 소식
  • 기사등록 2024-02-28 19:28:11
기사수정

2월 28일 병원계 주요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


◆강동성심병원, 아동보육시설에 새학기 입학선물 전달

강동성심병원(병원장 양대열)이 지난 27일 지역 내 보육시설 두 곳(강동꿈마을, 명진들꽃사랑마을)을 방문해 운동화와 의류, 학용품 등을 전달하며 아이들의 새학기 새출발을 응원했다.

이번 사회공헌활동은 강동성심병원 교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학용품이나 기부금, 직접 쓴 손편지 등 다양한 입학 선물을 마련하며 이루어졌다.


이번 전달식에 참석한 김성환 행정부원장은 “교직원들이 스스로 마음을 나누고자 하여 이렇게 두번째 선물을 전달할 수 있게 됐다.”라며, “병원에서도 아이들에게 지속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방법을 적극 고려해보겠다.”라고 말했다.


◆‘2024년 책임의료기관 공공의료연계망 실무협의체’회의 개최

국립중앙의료원(원장 주영수) 공공보건의료지원센터가 2월 28일 라마다 서울 동대문 볼룸에서 ‘2024년 공공의료연계망 실무협의체’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공공의료연계망 개선 및 활성화를 위한 책임의료기관별 협력 방안’과 ‘공공의료연계망 확대를 위한 유관기관 시스템 연계방안’을 주제로 진행됐다. 


국립중앙의료원 유원섭 공공보건의료지원센터장은 “책임의료기관 공공의료연계망 실무협의체와 같이 실무자 중심으로 지역 현장 의견을 수렴할 수 있는 자리가 중요하다.”라며,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고 공공의료연계망 활성화 방안을 함께 만들어가는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라고 말했다.


◆한양대병원 AI 챗봇 ‘케어챗’ 채널 오픈

한양대학교병원(병원장 이형중)이 외래 및 입원 환자와 보호자의 편의를 위해 카카오톡 채널 기반 AI챗봇을 도입한 ‘케어챗’ 서비스를 오픈했다.


이번에 도입된 ‘케어챗’은 기존에 환자들이 콜센터, 홈페이지, 병원 모바일앱 등을 통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진료예약, 변경, 취소 등의 의료서비스를 카카오톡 병원 채널 추가 후 AI 챗봇을 통해 병원과 연계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재진 환자는 기존 진료 예약 이력을 바탕으로 의료진 정보를 제공해 더 빠른 예약 서비스가 가능하고, 진료예약 및 검사예약 일정, 예약 변경과 예약 취소 등 진료예약에 관한 대부분의 서비스를 빠르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환자들이 번거롭고 어려웠던 병원업무를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증상 기반 진료과 추천, 검사 안내, 수납 안내, 진료비 및 주차비 결재, 제증명서 발급, 카카오맵 연동 병원 위치정보 안내 등 다양한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다.


이형중 병원장은 “본원은 고객들의 진료 편의를 위해 전화예약, 홈페이지, 모바일 앱 등을 통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라며, “이번 ‘케어챗’ 도입으로 고객들에게 더 다양한 방법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으며, 앞으로도 스마트한 환자 중심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선병원 2024 년 간호국 신규 간호사 오리엔테이션 진행 

선병원재단(이사장 선두훈) 선메디컬센터 선병원 간호국(국장 김영임)이 지난 13일부터 23일까지 대전시 유성구 유성호텔에서 대전선병원, 유성선병원 ‘2024년 신규 간호사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이번 오리엔테이션에서는 김영임 간호국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질 향상과 환자안전, 낙상 욕창 통증간호/진정간호 / CP, △CPCR이론 및 실기 (제세동기사용법) △ 직원안전관리(성희롱예방교육, 직장 내 폭력예방)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규은 경영총괄원장의 △선병원의 문화 이야기 △랜드마크 서비스 교육을 통해 환자를 향한 간호사의 헌신과 봉사 , 돌봄 자세의 중요성을 일깨우는 시간을 가졌다.


김영임 간호국장은 “사회인으로서의 첫 발걸음을 선병원에서 시작해 준 것과 더불어 간호사가 되기 위해 힘든 과정을 극복한 여러분들의 그동안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라며,, “사람의 출생부터 임종에 이르기까지 돌보고 보살피는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일을 하고 있다는 자긍심으로 백의의 천사로 활약할 모습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59801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4월 2일 병원계 이모저모③]국립암센터, 일산백병원, 칠곡경북대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ST, 바이엘 코리아, 한국머크, 한국BMS제약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제약사 이모저모]바이엘, 한국노바티스, 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올바이오파마 등 소식
분당서울대병원
아스트라제네카
국립암센터
분당제생병원
경희의료원배너
한림대학교의료원
대전선병원
서남병원
위드헬스케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