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1월 제약사 이모저모]셀트리온, 암젠코리아, 한국유씨비제약, 큐레보 등 소식
  • 기사등록 2024-01-10 07:00:01
기사수정

1월 제약사 주요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


◆셀트리온, 4,955억원 규모 자사주 소각…주주가치 제고 차원

셀트리온이 지난 8일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결의한 약 230만주의 자기주식 소각 신청 절차에 돌입했다. 


셀트리온이 이번에 소각키로 한 자사주는 총 230만 9,813주로 발행주식총수의 1.05%에 해당하며, 5일 종가 기준 약 4,955억원 규모이다. 


주식 소각에 따라 셀트리온의 발행주식총수는 2억 2,029만 520주에서 2억 1,798만 707주로 감소될 예정이며, 상장 주식 제외 예정일은 1월 15일이다.


셀트리온 관계자는 “올해도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주주의 신뢰를 얻고 나아가 회사의 가치를 향상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암젠코리아-서울시립과학관, 아동·청소년 생명과학 교육 캠페인 

암젠코리아(대표 노상경)와 서울시립과학관(관장 유만선)이 지난 12월 진행된 겨울방학 프로그램을 끝으로 ‘그로우 업, 바이오 업(Grow up, Bio up) 생명과학 교육 캠페인 시즌 3(이하 그로우 업, 바이오 업)’를 마무리했다.

이번 겨울방학에는 ‘생물 다양성과 보존’ 및 ‘인체 건강’을 주제로 초등 4학년 이상 아동·청소년 눈높이에 맞춘 온·오프라인 프로그램 12개가 운영됐다.


암젠코리아 노상경 대표는 “지난 1년간 서울시립과학관과 함께 ‘그로우 업, 바이오 업 시즌 3’를 운영하며 일상에서 다소 접하기 어려운 양질의 생명과학 체험을 제공하게 되어 매우 보람차다.”라며, “국내 아동·청소년들이 ‘그로우 업, 바이오 업’을 통해 생명과학에 관심을 갖고, 더 나아가 자신의 과학적 호기심과 잠재력을 발견하게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암젠코리아는 바이오테크놀로지 리딩 기업으로서 생명과학자를 꿈꾸는 미래 세대의 도전을 응원하고,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과학에 대한 흥미를 발전시킬 수 있도록 생명과학 교육 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국유씨비제약, 사내 자선 바자회로 뇌병변장애인과 가족 응원

한국유씨비제약(대표이사 황수진)이 지난 8일 사내 자선 바자회를 통해 얻은 수익금의 약 10배를 사단법인 한국중증중복뇌병변장애인부모회(대표 이정욱)에 기부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기부된 물품은 지난 2023년 11월 말 사내 자선 바자회에서 경매를 통해 판매됐으며, 판매 수익금은 전액 기부금으로 조성됐다. 


황수진 대표는 “한국유씨비제약은 ‘환자 중심의 가치’라는 비전 아래, 환자를 위한 지속적인 약물 개발 연구뿐 아니라 환자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해 여러 방면으로 노력해왔다.”라며, “앞으로도 환자들의 건강과 삶, 그리고 환자를 둘러싼 사회적 환경에까지 모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해 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GC녹십자 美관계사 큐레보, 대상포진 임상2상 탑라인 결과 “내약성 우수”

GC녹십자(대표 허은철) 미국 관계사 Curevo Vaccine(이하 큐레보)가 개발 중인 대상포진 백신 ‘CRV-101(성분명: amezosvatein)’의 긍정적인 임상 2상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에 공개된 내용은 GSK 대상포진 백신 ‘싱그릭스(Shingrix)’와 직접비교(Head-to-Head)한 임상의 탑라인(Top-line) 결과로, CRV-101은 싱그릭스 대비 비열등성 및 우수한 내약성을 입증해 1차 평가변수를 모두 충족했다.


큐레보는 이번 임상 2상 결과를 통해 용량 선정의 근거를 마련했으며, 이를 통해 올해 임상3상을 진행할 예정이다.


큐레보 조지 시몬(George Simeon) 대표는 “대부분의 유럽 국가 및 중국에서 대상포진 백신 접종 대상 성인의 약 5%만이 싱그릭스 2차 접종을 한다.”라며, “전 세계 시장 내 기회가 큰 만큼 CRV-101이 글로벌 시장에 신속하게 출시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조응태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5915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4월 17일 세계혈우병의날]주요 제약사들 다양한 캠페인과 기부 등 진행
  •  기사 이미지 [5월 3일 병원계 이모저모②]고려대의료원, 전북대병원, 한국원자력의학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제약사 이모저모]한국MSD, 동아쏘시오홀딩스, 앱티스, 한미약품, 테라펙스 등 소식
위드헬스케어
한국화이자제약
GSK2022
한국얀센
한국MSD 202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