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알아두면 좋은 성형외과의 모든 것]이마∙미간 주름에 적용하는 이마거상술, 장점과 주의할 점은?
  • 기사등록 2024-01-04 10:09:37
기사수정

이마 주름은 늙어 보이는 인상을 만드는 대표적인 요인이다. 


사람의 인상은 눈과 이마, 미간 등을 통해 만들어지는데, 해당 부위에 주름이 지면 나이 들어 보이는 인상을 줄 수 있다. 


강남 빌리프성형외과 최진미(대한성형외과학회 종신회원) 원장은 “동안이 선호되는 요즘, 이러한 부분을 개선하기 위해 성형수술을 알아보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내시경 이마거상술

이마, 미간 주름을 개선하는 대표적인 성형수술에는 내시경 이마거상술이 있다. 


내시경 이마거상술은 두피에 1-2cm 정도 되는 5개의 절개 구멍을 통해 내시경 장비를 삽입하여, 삽입한 내시경 장비로 이마 조직을 박리 후 이마를 위로 당겨 고정해 주는 수술이다.


최진미 원장은 “내시경 이마거상술의 장점은 인위적이지 않고 자연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이다. 자연스럽게 이마와 눈썹이 당겨지면서 이마와 미간 주름을 개선해, 젊어 보이는 동안 효과를 얻을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미세한 절개 구멍을 통해 수술이 이뤄지는 만큼, 수술 후 흉터 걱정도 적다.”라고 덧붙였다.  


◆주의해야 할 점은? 

내시경 이마거상술의 흉터는 모발 속에 가려져 잘 보이지 않는 편에 속하며 대체로 수술 후 1달 정도 지나면 흐려지게 된다. 


이에 바쁜 일상 속에서 직장인들도 흉터 부담을 줄이면서 손쉽게 접근할 수 있다. 


다만, 내시경 이마거상술 시 주의해야 할 부분들도 분명히 있다. 


최진미 원장은 “내시경 이마거상술은 내시경 장비를 통해 화면에 비치는 조직의 모습을 보고 수술을 집도해야 한다.”라며, “우리가 어떠한 사물을 만질 때 화면을 보고 사물을 만지는 것과 직접 눈으로 보고 사물을 만지는 것에는 분명한 차이가 있듯이, 내시경 이마거상술도 마찬가지이다.”라고 밝혔다.


이어 “내시경 이마거상술 시에는 내시경 장비를 사용하는 숙련된 술기가 필요하며, 화면을 통해 조직을 구분할 수 있는 인체 구조에 대한 풍부한 지식과 임상경험도 필요하다.”라며,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환자에 대한 의료진의 정확한 진단이다. 이에 무턱대고 수술을 결정하기보다는 수술 전 충분한 상담 과정을 통해 자신이 원하는 개선점을 의료진과 충분히 상의한 후, 신중히 수술을 결정할 것을 권장한다.”라고 덧붙였다.

[메디컬월드뉴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59083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2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제약, 메디톡스, 한국머크, 한국오가논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월 제약사 이모저모]사노피, 삼성바이오에피스, 헤일리온, 한국화이자제약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그래디언트 바이오컨버전스, 동아제약, 알피바이오, 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독 등 소식
분당서울대학교병원
대한간학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