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연말연시]의약계 기부와 봉사 이어져③…간협, 서울대병원, 전북대병원, 태전약품 등
  • 기사등록 2023-12-18 11:00:03
기사수정


최근 급격한 물가 상승으로 기초 수급자나 차상위 계층, 고령층 등의 경제적 부담이 높아지고 있다.


이런 가운데 취약계층을 위한 의약계의 기부와 봉사가 이어지고 있다. 


이에 의약계의 대표적인 기부와 봉사 활동들을 소개한다.  


◆간협 간호돌봄봉사단, 봉사 통해 간호돌봄 실천

대한간호협회 간호돌봄봉사단이 연말을 맞아 사회적 역할을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부산광역시간호사회 간호돌봄봉사단은 지난 6일 동구어린이식당을 찾아 김장 봉사를 했고, 도시락 나눔 봉사 외에도 다문화가족 양육지원, 지역아동센터 환경개선, 저소득층 공기청정기 지원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부산광역시간호사회 박남희 회장은“아이들에게 따뜻한 집밥을 제공하는 동구어린이식당 도시락 나눔봉사에 간호돌봄봉사단이 함께하며 간호사들의 따뜻한 마음을 전달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돼 감사하다.”라며,“앞으로도 간호사들은 간호돌봄 봉사를 통해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을 돕는 일에 앞장설 것이다.”라고 말했다.


간호돌봄봉사단 단원인 오승희 간호사는 “처음 볼 때부터 안색이 좋지 않던 환자의 수축기 혈압이 높았으며 문진결과 수일간 계속된 흉통과 호흡곤란증이 있었다는 말에 협심증이 의심되어 신속하게 병원 응급실로 연계하게 됐다.”라고 말했다.


◆서울대병원, 올 겨울에도 훈훈한 선행 이어가 

서울대병원(병원장 김영태)이 종로구 낙원동 ‘원각사 노인무료급식소’와 이화동 ‘종로노인종합복지관’을 방문해 어르신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돕는 방한바지 350매와 김장김치 2,850kg를 각각 후원했다.

지난 7일에는 종로노인종합복지관에서 배식 봉사도 함께 진행됐다. 


서울대병원 임직원들이 직접 배식과 설거지에 참여해 어르신들을 위해 정성스러운 식사를 준비했다.


박도중 대외협력실장은 “한파를 앞두고 취약계층 건강에 각별한 관심이 필요한 시기이다.”라며, “서울대병원은 소외된 이웃 없이 모든 국민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만들어 가기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전북대병원 ‘희망2024 나눔 캠페인’ 동참

전북대학교병원(병원장 유희철) 직원들이 전북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진행하는 ‘희망 2024 나눔 캠페인’에 동참, 십시일반 모금운동을 통해 총 1,207명이 1,043만 6,000원의 성금을 모았다. 

이번에 모아진 성금은 유희철 병원장이 지난 12일 KBS전주방송총국이 생방송으로 진행한  ‘나눔은 행복입니다’에 참여해 직접 기부했다. 


유희철 원장은 이날 생방송에서 “나눔캠페인에 동참하여 아름답고 값진 사랑을 실천해준 병원 가족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라며, “연말연시를 맞아 어렵고 힘든 이웃들에게 따뜻한 마음이 전달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태전약품 9년째 ‘사랑의 연탄’ 4,500장 나눔 실천 

태전약품(대표이사 오영석)이 지난 11일 전주연탄은행(대표 윤국춘)이 주최한 ‘사랑의 연탄 나눔 행사’에 참여했다. 

태전약품 최영남 부사장은 “태전의 창업정신인 자리이타(自利利他) 가치에 발맞춰 전달한 오늘의 온기로 따뜻한 겨울나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곳곳에 마음을 전하며 이웃과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자랑스러운 기업문화를 만들어가기 위해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58715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4월 26일 병원계 이모저모①]국립중앙의료원, 동산병원, 대구의료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25일 병원계 이모저모①]대구동산병원, 해운대백병원, 서울대치과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24일 병원계 이모저모②]국립중앙의료원, 연세의료원, 전북대병원 등 소식
건국대학교병원
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
대전선병원
병원간호사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