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연말연시]의약계 기부와 봉사 이어져②…대구파티마병원, 메디데이터, 서울대병원, 의협 등
  • 기사등록 2023-12-15 11:00:02
기사수정

의약계의 취약계층을 위한 기부와 봉사가 이어지고 있다. 


최근 급격한 물가 상승으로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건강을 챙길 수 있도록 진행중인 의약계의 주요활동을 소개한다.  


◆대구파티마병원, 2023 사랑의 연탄나눔 성금 전달

대구파티마병원(병원장 김선미 골룸바 수녀)이 지난 6일 본관 5층 임원회의실에서 ‘2023 사랑의 연탄나눔’ 성금 전달식을 가졌다. 


올해 사랑의 연탄나눔 성금은 직원들의 기부와 불우이웃돕기 자선바자회 수익금의 일부를 합하여 약 2,805만 6,750원이 모금됐다.

김선미 병원장은 “직원들과 함께한 참여한 사랑의 연탄나눔 캠페인으로 우리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미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사랑을 전하는 나눔 문화 확산을 통하여 이념을 실천해 나아가겠다.”라고 말했다.


◆메디데이터, 7년 연속 푸르메병원 1만 달러 기부 및 임직원 봉사활동

다쏘시스템 자회사인 메디데이터가 지난 12일 푸르메재단 넥슨어린이재활병원에 후원 기금 1만 달러(약 1,300만원)를 전달하고 임직원들이 봉사활동에 참여했다.


푸르메재단 넥슨어린이재활병원은 장애 아동의 신체 및 정서적 성장을 지원하는 국내 최초의 통합형 어린이 재활병원이다. 


올해 후원 기금은 뇌성마비 및 척추측만증으로 호흡기능 장애가 있는 아동의 호흡 재활을 돕기 위한 치료실 조성과 원내 대기 공간 개선에 사용될 예정이다.

푸르메재단 넥슨어린이재활병원 이원일 병원장은 “장애 어린이들과 그 치료를 함께 하고 있는 가족들은 신체뿐 아니라 정서적으로도 많은 지원이 필요하다. 오랜 기간 인연을 이어온 메디데이터의 후원은 이를 위한 환경을 조성하고 프로그램을 운영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라며, “장애 어린이들에게 생애주기별 맞춤 재활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더 많은 아이들이 사회로 나아갈 수 있도록 활용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메디데이터 코리아 유재구 대표는 “메디데이터는 20여 년간 신약개발을 위한 임상시험 통합 솔루션을 제공해오면서 희귀난치성 질환, 장애, 재활치료에 대한 어려움에 대해 이해하고, 넥슨어린이재활병원의 비전에 깊이 공감한다.”라며, “메디데이터의 작은 보탬이 장애 어린이 환자들이 적절한 치료를 받는 데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환자 중심의 임상시험 및 치료 환경을 위한 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임영웅 팬클럽, 서울대병원 넥슨어린이통합케어센터 후원

가수 임영웅 팬클럽이 지난 13일 서울대병원 넥슨어린이통합케어센터에 후원금 1,200만원을 전달했다.


이번 후원금은 중증질환 환자와 보호자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전액 넥슨어린이통합케어센터 운영비로 사용될 예정이다.


안카타리나 리더(영웅시대 봉사나눔방 라온)는 “매달 중증장애아동 거주시설 급식봉사에 참여하며 중증 소아청소년 환자를 위한 돌봄 지원 필요성에 깊이 공감할 수 있었다.”라며, “매 연말마다 진행하는 이번 성탄기부가 조금이나마 환아와 가족들에게 힘이 되길 희망한다.”라고 밝혔다.

최은화 어린이병원장은 “중증 소아청소년 환자와 가족들에게 보내주신 따스한 관심에 감사드린다.”라며, “임영웅씨와 영웅시대 라온의 선한 뜻이 환아와 가족들에게 잘 전달될 수 있도록 후원금을 소중히 사용하겠다.”라고 말했다.


기부에 참여한 ‘봉사나눔방 라온’은 바람직한 팬덤 문화를 만들고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고자 임영웅 팬클럽 영웅시대의 회원들이 결성한 모임이다. 


중증장애아동 거주시설, 쪽방촌, 용산박스촌, 자립청소년 보육원 등 소외된 이웃을 위해 봉사와 후원을 꾸준히 진행해오고 있다.


◆의협, 원각사에서 ‘따뜻한 마음 한 끼 나눔캠페인’ 올해 마지막 활동 진행

대한의사협회(회장 이필수)가 지난 12일 원각사무료급식소에서 ‘따뜻한 마음 한 끼 나눔캠페인’ 제10차 활동으로 배식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지난 나눔아너스 9호로 동참한 경상남도의사회(회장 최성근)의 후원으로 진행됐다. 이번 행사에는 백현욱 부회장 등 임직원과 원각사 원경스님이 함께했다.

이번 활동에 참여한 백현욱 부회장은 “우리 캠페인 명칭이 ‘따뜻한 마음 한 끼 나눔’인 만큼, 추운 날씨에도 원각사에 오신 이웃들에게 따뜻한 음식과 함께 마음을 나눌 수 있어 뜻깊고 감사하다.”라며, “대한의사협회가 여러 현안으로 바쁜 가운데서도, 사회공헌의 책무를 소홀히 하지 않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원경스님은 “노숙인과 어르신들에게 방금 지은 밥과 반찬을 제공해 드리는 것은 단순히 끼니 해결만의 목적이 아니고, 봉사자의 따뜻한 손길을 전해드림으로써 정서적 건강을 보살피는 의미도 있다.”라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지난 2022년 3월부터 시작한 대한의사협회와 한국의사100년기념재단의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이며, 각계 ‘나눔아너스’로부터 후원금을 기부 받아 소외계층에게 무료급식시설을 통한 식사뿐 아니라 적기적시에 사회취약계층에게 필요한 사회공헌활동을 실시해오고 있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58714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4월 제약사 이모저모]동국제약, 셀트리온, 온코닉테라퓨틱스, 지씨셀, 한독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26일 병원계 이모저모①]국립중앙의료원, 동산병원, 대구의료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25일 병원계 이모저모①]대구동산병원, 해운대백병원, 서울대치과병원 등 소식
건국대학교병원
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
대전선병원
병원간호사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