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11월 27일 병원계 이모저모①]강동경희대, 백, 성빈센트, 유성선, 자생한방병원 등 소식
  • 기사등록 2023-11-27 22:49:10
기사수정

11월 27일 병원계 주요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


◆강동경희대병원, 12월 1일 튼튼한 심장을 위한 건강강좌 개최

강동경희대학교병원(원장 이우인) 심장혈관센터가 오는 12월 1일(금) 오전 9시 30분부터 12시까지 별관 4층 강당(차후영홀)에서 심장질환 환자 및 보호자와 심장건강에 관심이 많은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제15회 심장의 날’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이날 강의는 △고혈압과 성기능 보조제(심장혈관내과 조진만 교수) △食 집사의 혈압 낮추는 건강밥상 안내(영양파트 양시원 임상영양사) △고혈압 환자의 운동요법 (재활의학과 박어진 교수)의 내용으로 구성된다. 더불어 영양관리 상담 및 체험과 질의 응답시간도 함께 열린다.


이번 강좌를 준비한 조진만 심장혈관센터장은 “식생활이 서구화되고 수명이 늘어나면서 심혈관 질환 예방의 중요성이 점차 높아지고 있다.”라며, “이번 건강강좌를 통해 심장혈관 질환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건강한 식사요법, 운동요법을 확인해 환자분들의 질환 예방 및 관리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백병원, ‘2023년 백중앙의료원 발전세미나’ 개최

백중앙의료원(의료원장 이병두)이 지난 25일 부산백병원 임재관 11층 강당에서 ‘지속 가능한 백병원의 새로운 미래’라는 주제로 ‘2023년 백중앙의료원 발전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각 병원에서의 전략경영과 활동 결과에 대한 발표로 진행됐다. 

병원별로 ▲지속 가능한 백병원의 새로운 미래(부산백병원 허경욱 기획실장) ▲VISION 2026 팀단위 전략활동 수행결과(일산백병원 최원주 진료부원장) ▲해운대백병원의 미래 동남권 의료를 선도하는 전략경영(해운대백병원 이상은 기획실장) ▲Be Your Own Motivation (상계백병원 이상석 기획실장) 등의 발표와 질의응답이 진행됐다.


◆성빈센트병원, 의료질평가 3년 연속 전 부문 ‘1등급’ 획득

성빈센트병원이 보건복지부에서 발표한 ‘2023년 의료질 평가’에서 3년 연속 전 부문 1등급을 획득했다.


이 병원은 안전한 진료환경과 우수한 의료시스템을 바탕으로 지역 사회 내 중증 환자 치료에 힘쓰고, 교육 및 연구 기관으로서 그 역할을 다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인다는 계획이다.


◆유성선병원, 신속항암클리닉 개소

유성선병원 (병원장 한호성) 종양내과에서 항암치료가 필요한 암환자 케어를 위한 신속항암클리닉을 27일부터 개소하여 운영을 시작했다.


이 병원 종양내과 박건우 전문의는 “신속항암클리닉은 대전과 충남지역뿐만 아니라 주변 지역의 많은 암환자들이 서울의 주요 대학병원을 찾는데 시간과 거리적인 어려움을 줄여주고 본 병원에서도 3차병원과 동일한 항암 치료를 편리하고 안전하게 받을 수 있게 된 것에 기쁘다.”라며, “항암치료로 내원하는 환자들에게 최상의 진료를 제공하고 빠른 회복을 되찾아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라고 말했다. 


◆자생한방병원, 우즈베키스탄 찾아 한방 의료봉사

자생의료재단(이사장 박병모)이 지난 23일부터 25일까지 우즈베키스탄의 수도 타슈켄트를 방문해 현지 고려인들을 대상으로 한방 의료봉사를 하고 아동 척추건강 교육 프로그램을 보급했다.

자생의료재단 신민식 사회공헌위원장(잠실자생한방병원장)를 비롯한 의료진 및 임직원 13명은 타슈켄트 부천대학교(Bucheon University in Tashkent, 이하 BUT) 내 체육관에 진료소를 마련하고 현지 고려인 및 주민 약 300명에게 건강상담과 침 치료를 했다. 


질환에 맞는 한약 처방과 함께 겨울철 근골격계 질환을 관리할 수 있는 한방 파스도 전달됐다.


자생의료재단은 의료봉사는 물론 현지 아동들의 척추건강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보급에도 힘썼다. 

지난 25일에는 현지 유치원 교사 200명을 BUT로 초빙해 자생 성장체조를 교육하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자생의료재단은 고려인 학생 격려 및 우수인재 양성을 위한 1000만원의 장학금을 BUT에 전달하기도 했다.


자생의료재단 박병모 이사장은 “이번 봉사는 코로나19 이후 재개한 자생의료재단의 첫 번째 해외 봉사활동으로서 큰 의미가 있다.”라며, “많은 현지 고려인분들이 의료진과 임직원들을 따뜻하게 맞아주신 덕에 더 큰 보람을 느꼈다.”라고 말했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58422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4월 17일 세계혈우병의날]주요 제약사들 다양한 캠페인과 기부 등 진행
  •  기사 이미지 [4월 제약사 이모저모]한국MSD, 동아쏘시오홀딩스, 앱티스, 한미약품, 테라펙스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5월 3일 병원계 이모저모②]고려대의료원, 전북대병원, 한국원자력의학원 등 소식
분당서울대병원
아스트라제네카
국립암센터
분당제생병원
경희의료원배너
한림대학교의료원
대전선병원
서남병원
위드헬스케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