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커넥-서울특별시 장애인치과병원, 결제 솔루션 관련 MOU 체결
  • 기사등록 2023-10-12 11:36:10
기사수정

커넥(KANAK)이 12일 서울특별시 장애인치과병원(병원장 김성균)의 장애인 환자 결제 편의성 및 접근성 향상을 위해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측은 이번 협약을 통해 ▲결제 편의성 및 접근성 향상을 위한 결제 솔루션 개발 및 연동 ▲결제 솔루션 차별화를 위한 아이디어 공유 및 공동 추진 ▲다양한 결제방식 커스터마이징 개발 및 연동 등으로 차별화된 금융 서비스를 제공 및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장애인치과병원 김성균 병원장은 “이제는 단순 결제방식에서 벗어나 더 편리한 방식을 찾아야 할 때이다.”라며, “핸딧 솔루션을 사용한다면 진료가 끝난 후 보호자는 수납에 신경 쓰지 않아도 돼 환자를 더 집중적으로 케어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기대감을 보였다.



커넥 이원일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병원은 진료와 서비스 제공에 더 힘쓸 수 있도록 돕고, 환자들에게도 더욱 만족스러운 결제 환경을 제공하겠다.”라며, “이 기회를 통해 핸딧 솔루션을 본격적으로 병원 시장에 확장하고자 한다.”라고 말햇다.


손바닥의 장정맥을 활용한 바이오 인증 및 결제 시장은 이미 해외에서 본격화되고 있다. 


미국에서는 홀푸즈마켓의 아마존 원(Amazon One)과 중국에서는 베이징 지하철의 텐센트 손바닥 스캔 결제 기술이 상용화되고 있다.


이에 커넥은 한국에서 더 편리하고 더 폭넓게 사용 가능한 핸딧을 실생활 깊숙이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서울특별시 장애인치과병원은 우리나라 최초로 설립된 장애인 전문 치과병원이다. 


이 병원은 장애인들의 구강건강 증진에 힘써 장애인 치과전문기관 모범 병원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주식회사 커넥은 바이오 핀테크 선도 기업으로 손바닥에 있는 장정맥의 정보를 활용한 생체인증 결제 솔루션인 핸딧(Handit)을 개발했다. 


PG사 최초로 금융감독원의 이용약관 심사에 통과했고, 대한민국 리딩기업 대상 시상식에서 R&D 혁신대상 수상 및 KAOMI 학회서 체험부스 운영 등을 해왔다.


최근에는 핸딧 솔루션의 보안성을 입증하기 위해 본사 출입 시스템에 적용해 사용하고 있다.

[메디컬월드뉴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57775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4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ST, 바이엘 코리아, 한국머크, 한국BMS제약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제약사 이모저모]바이엘, 한국노바티스, 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올바이오파마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17일 세계혈우병의날]주요 제약사들 다양한 캠페인과 기부 등 진행
위드헬스케어
한국화이자제약
GSK2022
한국얀센
한국MSD 202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