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10월 11일 병원계 이모저모②]건국대, 고신대, 이대목동, 전북대병원 등 소식
  • 기사등록 2023-10-11 19:08:57
기사수정

10월 11일 병원계 주요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


◆건국대병원 간호본부, 10월 4일 천사데이 맞아 봉사활동 진행  

건국대학교병원 간호본부가 지난 10월 4일 천사데이를 맞아 이 병원 지하 1층 피아노라운지에서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병원 내원객 약 250명이 참여한 이번 봉사활동은 ‘간호사와 건강을 함께해요’를 주제로 혈당 및 혈압 측정, 심폐소생술 및 자동 심장충격기 교육, 손위생 체험 등을 진행했다.

김보영 간호본부장은 “천사데이 행사에 참여해주신 내원객들에게 건국대병원 간호사들의 따뜻한 마음이 전달되었기를 바란다.”라며, “항상 환자의 건강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건국대병원 간호본부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고신대병원, 시민건강박람회 ‘최신 스마트 융합의료 체험부스 선보여’

고신대복음병원(병원장 오경승)이 10월 13일부터 3일간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열리는 '메디부산 2023 시민건강박람회'에 참가해 홍보부스와 함께 관람객들이 스마트헬스케어를 직접 경험 해볼 수 있는 체험부스를 운영한다. 

부산시가 주최하는 이번 행사에는 고신대병원을 비롯한 부산지역 대표 의료기관 9곳, 부산지역암센터 등 보건 관련기관 14곳 등 총 23개 기관이 참여한다. 


오경승 병원장은 “과거 시민건강박람회에서 할 수 있는 검사들은 초음파 정도의 검사가 대부분이었지만 이번 박람회에 참가한 고신대병원 유헬스케어센터에서 선보일 검사들은 태블릿, 웨어러블 장비를 통한 융합의학의 현재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대목동병원 홈커밍데이 개최

이대목동병원(병원장 유재두)이 지난 5일 김옥길 홀에서 개원 30주년을 맞아 ‘이대목동병원 과거, 현재, 미래’를 주제로 심포지엄 및 홈커밍데이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대목동병원의 탄생과 성장에 기여를 한 우복희, 윤견일 前 의료원장을 비롯해 전직 의과대학장‧병원장‧간호부원장‧사무부장 등 전직 근무자와 현재 병원을 이끌어 가고 있는 현직 근무자들이 함께 자리해 의미를 더했다. 


이날 1부 심포지엄에서는 유경하 이화의료원장이 ‘이대목동병원의 과거’, 유재두 이대목동병원장이 ‘이대목동병원의 현재’를 짚어보고, 김한수 전략기획본부장이 ‘이대목동병원의 미래’를 주제로 향후 병원이 나아가야 할 방향성과 비전을 공유했다.

유경하 이화의료원장은 “이대목동병원 30주년은 이화의료원 136년의 가장 든든한 주춧돌이 되었고 참으로 뜨겁게 지켜왔던 30년이었다.”라며, “섬김과 나눔의 조직문화로 이대목동병원을 지금 이 자리까지 성장시킨 원동력은 바로 이대목동병원의 구성원들 덕분이다.”라고 말했다.


유재두 이대목동병원장은 “이대목동병원의 시작부터 지금까지의 역사를 함께 돌아보며, 30년의 시간 동안 교직원과 병원 조직에 축적되어 온 경험이 목동병원의 현재를 가져왔다는 것을 다시 한 번 실감할 수 있었다.”라고 밝혔다. 


김한수 전략기획본부장은 “이대여성암병원과 이대비뇨기병원 등 경쟁력 있는 진료 영역의 개발과 같이 앞으로 이대목동병원은 진료 특성화를 통해 환자들에게 보다 전문화 된 의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강조했다. 


홈커밍데이 행사에 앞서 이대목동병원 개원 3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옥상정원에서는 이대목동 바자회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됐다.


◆전북대병원 고위직 대상 폭력예방교육 진행

전북대학교병원(원장 유희철)이 지난 6일 이 병원 본관 지하 1층 모악홀에서 ‘변화를 위한 마중물’ 이라는 주제로 고위직 대상 폭력 예방(성희롱·성폭력·성매매·가정폭력) 교육을 진행했다.

유희철 병원장은 “성평등한 조직문화 정착을 위해서는 주요 보직자와 고위직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라며, “관리자들이 성평등한 조직문화의 주축이 될 수 있도록 성폭력 예방 교육과 성인지 향상 교육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겠다.”라고 말했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57759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4월 2일 병원계 이모저모③]국립암센터, 일산백병원, 칠곡경북대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제약사 이모저모]바이엘, 한국노바티스, 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올바이오파마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ST, 바이엘 코리아, 한국머크, 한국BMS제약 등 소식
분당서울대병원
아스트라제네카
국립암센터
분당제생병원
경희의료원배너
한림대학교의료원
대전선병원
서남병원
위드헬스케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