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한노인신경의학회-한국노인간호학회, MOU 체결
  • 기사등록 2023-07-04 18:35:15
기사수정

대한노인신경의학회(회장 석승한, 원광의대 교수)가 지난 7월 1일 서울 삼정호텔에서 한국노인간호학회(회장 박명화)와 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는 대한노인신경의학회 석승한 회장, 고임석 부회장, 송인욱 총무이사, 한현정 재무이사, 김치경 교육이사, 한국노인간호학회 박명화 회장, 조은희 부회장, 백수미 총무이사, 송준아 감사, 장혜영 교육이사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노인 건강 증진 및 고령 환자 케어에 관련된 학문적 교류를 포함한 기타 제반 활동을 위해 체결됐다. 


양 학회는 ▲노인간호학과 노인신경의학 분야의 학술적 교류 및 지원, ▲노인 신경계 질환자들의 의료와 돌봄 연계 강화, ▲노인 신경계 질환 노인 간호학 분야에 대한 정책 제언 및 정책 추진을 위한 상호협력 등을 적극 추진하기로 했다. 


대한노인신경의학회 석승한 회장은 “노인의료와 관련된 필요성은 사회적으로 높아지고 있지만 현장에서는 정책적, 실질적으로 아직 미흡하다고 느낀다”라며, “양 학회가 노인환자의 안전 및 의료 질 향상에서 현재 사회에서 필요하고 미래에 준비해야 나가야 하는 과제를 공통된 인식으로 함께 준비해 나가야 한다”라고 말했다.

한국노인간호학회 박명화 회장도 “양 학회가 노인환자의 의료 및 돌봄에 대해 뜻을 모을 수 있게 되어 감사하다”라며, “앞으로 중·단기적인 협력을 통해 노인 환자들의 의료와 돌봄의 질적 향상에 이바지할 수 있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56293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대한근거기반의학회, 본격 창립…발기인대회 및 창립총회 개최
  •  기사 이미지 한국녹내장학회, 2024년 ‘세계녹내장주간’ 캠페인 진행…학회 창립 40주년 국제포럼 예정
  •  기사 이미지 대한외과의사회 이세라 회장 “의사정원 증원 찬성”
대한골대사학회
대한두경부외과학회
대한비만연구의사회
위드헬스케어
캐논메디칼
올림푸스한국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